영상치의학회, 온라인 춘계학술대회 ‘성황’

2020.07.27 14:38:43 제881호

웹캠과 채팅으로 출석확인…허민석 신임회장 선출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대한영상치의학회(회장 박인우·이하 영상치의학회)가 지난달 11일 춘계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학술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학회장을 비롯한 일부 인원만 경희대치과병원 영상치의학과 의국에 모여 이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날 온라인으로 접속한 영상치의학회 회원은 170여명에 달했다. 학술대회 출석 점검을 위해 참여자의 웹캠 사용을 적극적으로 유도하며 참석영상을 확인했고, 웹캠을 준비하지 못한 회원에게는 채팅기능을 통해 출석을 관리하는 등 운영의 묘를 보였다. 

 

학술대회에서는 5개의 특별강연, 연구논문 및 증례보고가 있었다. △조동식 교수(원광대 디지털콘텐츠공학과)의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기술 – 치과 교육 적용 방안’ △신상호 소장(토탈소프트뱅크)의 ‘치과 및 의과 VR 콘텐츠 개발 기술’ △이병도 교수(원광치대)의 ‘상악동 염증성 질환의 콤빔CT 영상 판돈에 대한 고찰’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펼쳐졌다.

 

이외에도 이번 춘계학술대회 우수발표상으로는 김성하 회원(서울치대)의 연구논문 ‘전자기적 위치추적과 피부부착식 동적기준마커를 이용한 정량적 증강현실 기반 악교정 수술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정확도 평가’가 선정됐다.

 

춘계학술대회 후 진행된 정기총회에서는 신임회장으로 허민석 교수(서울치대)를, 부회장으로 한원정 교수(단국치대)와 전인성 원장(서울H치과)을 각각 선출했다. 또한 흥농공로상 수상자로 김은경 교수(단국치대)가, 청사학술상 수상자로는 허민석 교수(서울치대)가 선정됐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