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치과구강보건학회 예방치과연구회 세미나

2020.08.18 12:50:35 제884호

오는 22일, 치과임상에서 불소 활용 A to Z

[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불소의 중요성과 활용에 대한 임상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대한예방치과·구강보건학회 예방치과연구회(이하 연구회)는 오는 22일 동교동 청년문화공간JU 니콜라오홀 대강당에서 2020 임상 세미나를 개최한다. ‘치과임상에서의 불소의 중요성과 활용’을 대주제로 한 이번 세미나는 정승화 교수(부산대치의학전문대학원)가 첫 연자로 나서 ‘치아와 몸에 대한 불소의 득과 실’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의 포문을 연다.


아울러 조현재 교수(서울대치의학대학원)와 박창진 원장(미소를 만드는 치과)이 바통을 이어받아 각각 △가정과 치과에서의 불소사용 가이드라인 △임상적용 및 환자교육의 실례 등을 주제로 열띤 강연을 선보여 이목을 집중시킬 전망이다.


연구회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치과임상에서 중요한 불소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정리하는 한편, 임상 적용의 기준을 정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개원의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연구회는 지난해 치면 세균막 관리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