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프로덕트] 코메트디엠아이코리아 'KOMET SURGERY INSTRUMENT'

2021.03.02 12:58:06 제908호

매복사랑니 발치, 임플란트 픽스처 제거 필수템!
코메트디엠아이코리아 ‘H254LE/E’와 ‘FG SL 859’ 버 공개

[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코메트디엠아이코리아의 ‘KOMET SURGERY INSTRUMENT’에 매복사랑니 발치, 임플란트 픽스처 제거에 특화된 버 라인이 새롭게 추가돼 주목받고 있다. ‘H254LE/E’와 ‘FG SL 859’ 버가 그 주인공이다. 깊은 매복사랑니 발치에 특히나 효과적인 ‘H254LE/E’는 기존 제품인 본커터 ‘H269’에서 더욱 업그레이드된 스펙을 자랑한다. 또한 ‘FG SL 859’ 버는 사랑니 발치뿐 아니라 난발치, 엔도케이스에도 사용 가능하며, 무엇보다 임플란트 픽스처 제거 시 본 손실을 줄일 수 있는 효자템이다. 개원가는 그간 미국에서만 판매되던 버를 한국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사랑니 발치, 난발치, 임플란트 픽스처 제거 등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면, ‘H254LE/E’와 ‘FG SL 859’를 적극 추천한다.


H254LE/E, 깊은 매복사랑니도 문제없어!
더 길어진 넥과 높은 절삭력 등 주목

‘H254LE/E’ 버는 십자형 블레이드로 매끄럽게 뼈와 뿌리 끝을 분리하며, 뼈 조직과 단단한 치아의 보존적 프렙이 가능하다는 게 업체 측 전언이다.


모델명에서 찾아볼 수 있는 ‘L’이 ‘Long neck’의 의미를 담은 만큼, 본커터 ‘H269’보다 넥 길이가 길어졌다. 이로써 수술 시 시야를 방해받지 않아 매복사랑니에 접근이 용이하다. 코메트디엠아이코리아 관계자는 “‘H254LE/E’ 버를 사용하면 연조직이 말리는 현상이 없고, 끝 쪽을 사용해 커팅이 편리하다”며 “주변의 뼈 조직 제거, 단단한 물질의 보존적 프렙·절단, 사랑니 노출 및 제거, 치근단절제술 후 재배치할 수 있는 골 및 경조직의 보존적·티슈친화적인 프렙퍼레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하루 평균 50~55명 환자의 사랑니 발치를 하고 있는 염학렬 원장(서울이턱치과)은 정기적인 구매를 문의할 정도로 ‘H254LE’ 버를 애용 중이다. 그는 “매복사랑니 발치 수술을 주로 하는 치과병의원에 ‘H254LE’를 추천한다”면서 “surgical round/fissure 버로도 충분히 잘할 수 있겠지만 한 번쯤은 본커터를 이용해 치관분리를 하는 것도 권하고 싶다. ‘H254LE’를 이용하면 일반 치과에서도 잔존치근 발치 등을 할 때 치조골 손실을 최소화하며 골삭제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임플란트 픽스처 제거엔 ‘FG SL 859’
테이퍼드한 형태로 골 손실 최소화

‘FG SL 859’는 골 손실을 줄이는 픽스처 제거용 버다. 코메트디엠아이코리아 관계자는 “‘FG SL 859’는 기존의 859 제품보다 6㎜ 길어진 Long shank 버”라며 “사랑니 발치 및 난발치, 엔도케이스에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다 효율적으로 임플란트 픽스처를 제거할 수 있도록 돕는다. 테이퍼드한 형태로 임플란트 픽스처 제거 시 본 손실을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미 ‘FG SL 859’를 직접 사용해본 유저들은 “기존에 사용하던 트레핀 버나 라운드 버가 골 손실이 많았던 것에 비해 ‘FG SL 859’는 월등하게 골 손실이 적었다. 거의 임플란트 바디를 따라서 따낸다는 느낌이었고, 훨씬 수월했다. 한 번 써봤을 뿐인데 반할 정도”라고 입을 모았다.


한편 코메트디엠아이코리아는 ‘H254LE/E’, ‘FG SL 859’는 물론, 코메트 사랑니 발치키트 등 ‘KOMET SURGERY INSTRUMENT’를 이달까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유저인터뷰_염학렬 원장(서울이턱치과)

 

“높은 절삭력, 충분한 길이로 매복사랑니 수술에 유용”


Q. ‘H254LE’를 사용하게 된 계기?
매복사랑니 대부분은 기존 28㎜ surgical (round/fissure) 버(본커터 H269)로 충분히 발치할 수 있다. 하지만 깊은 완전 매복치에서 잔존치근이 남거나 유착된 잔존치근 주변을 ditching하기에 버가 도달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그래서 더 긴 버를 찾아보다가 코메트디엠아이코리아의 ‘H254LE’ 버를 사용하게 됐다.

 

Q. ‘H254LE’의 특장점은?
‘H254LE’는 총길이가 31㎜, cutting edge 부위는 6㎜다. 이전에는 버가 도달하지 못할 만큼 깊을 경우 low speed straight를 연결해 발치했는데, 지금은 31㎜ 본커터만으로 거의 모든 발치를 진행하고 있다.


기존 버로 사랑니 발치 시 surgical round 버는 안전하지만 비교적 삭제 시간이 길며, 치관분리부분이 깔끔하게 되지 않는다. surgical fissure 버는 삭제는 잘 되지만 주변 잇몸 말림이나 손상, 버의 파절 등이 생길 수 있다.


‘H254LE’는 잇몸 말림, 손상 없이 크라운을 매우 깔끔하게 삭제 및 분리할 수 있고, 뛰어난 절삭력으로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 하악 매복사랑니 하나를 발치할 때 5분이 소요됐다면, 현재 3분 정도로 단축됐다. 효율적인 절삭력, 충분한 길이 등을 갖춘 ‘H254LE’는 매복사랑니 수술에 아주 유용하다.

 

Q. ‘H254LE’ 사용 시 팁이 있다면?
제조사에서 권유하는 8만rpm 이하로 하는 것이 좋다. 45도 surgical 핸드피스에 연결해 사용하고 있으나 일반 하이핸드피스에 연결해 사용해도 좋을 듯하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김민겸 / 편집인 : 이재용 / 발행처 : 대한치과의사협회 서울지부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