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프로덕트] 한국쓰리엠 'RelyX™ Ultimate Automix'

2021.03.05 14:03:03 제909호

‘RelyX™ Ultimate Automix’ 글래스 세라믹에 특화!
편리한 사용법, 자연스러운 색상 재현까지 으뜸

[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한국쓰리엠이 글래스 세라믹에 특화된 시멘트 ‘RelyX™ Ultimate Automix’를 새롭게 선보였다. 한국쓰리엠 관계자는 “RelyX™ Ultimate Automix는 글래스 세라믹처럼 심미성을 요구하는 수복물을 시멘테이션하기 위해 제작된 Dual Cure 레진시멘트”라며 “3M™ Single Bond Universal과 함께 사용할 때 제대로 된 성능을 발휘하며 간단한 술식으로 믿을 수 있는 결과물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간편한 구성과 편리한 사용법은 물론, 변색에 대한 우려가 낮고 형광성을 통한 자연스러운 색상 재현까지 해내는 똑똑한 시멘트를 찾는다면, ‘RelyX™ Ultimate Automix’를 주목하자. 

 

 

더욱 균일한 믹싱 ‘Automix’ 타입 출시!
Single Bond Universal 함께 사용 추천

한국쓰리엠 관계자는 “RelyX™ Ultimate 시멘트의 경우 그동안 Clicker 타입 시멘트만 한국 시장에 공급됐다. 이번에 더욱 균일한 믹싱을 통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Automix 타입의 RelyX™ Ultimate Automix 시멘트를 론칭하게 됐다”며 “자동 혼합 방식의 시멘트를 선호하는 임상의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RelyX™ Ultimate Automix’는 글래스 세라믹 보철물에 특화된 시멘트다. Single Bond Universal에 포함된 Silane 성분이 세라믹 보철물의 프라이머 역할을 제공하고, ‘RelyX™ Ultimate Automix’의 강력한 접착강도가 세라믹 보철물을 든든하게 받쳐준다는 게 업체 측 전언이다.


한국쓰리엠 관계자는 “RelyX™ Ultimate 시멘트와 Single Bond Universal을 사용하면 단 2개의 구성품으로 세라믹 보철물을 세팅할 수 있다. RMGI 시멘트, 자가접착형 레진시멘트 대비 우수한 강도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RelyX™ Ultimate Automix’를 Single Bond Universal과 사용하면 본딩제를 광중합하지 않고 보철물 세팅을 할 수 있다. 이는 본딩제의 피막두께(Flim Thickness)로 인한 보철물의 세팅 높이에 대한 걱정을 해소해준다.


아울러 자연치와 유사한 형광성을 띠고 있어 보철물의 심미성을 해치지 않는 점도 장점이다. 변색저항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마진 부위의 변색으로 심미성이 떨어지는 우려도 적다. 뿐만 아니라, TR, A1, B0.5, A3O의 4가지 쉐이드를 제공하고, Endo-tip을 붙여서 근관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한국쓰리엠 관계자는 “심미적인 보철물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제조사에서도 심미성과 강도를 골고루 갖춘 다양한 보철물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지르코니아 또는 세라믹과 같은 보철물의 사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중 세라믹 보철물에 대한 접착은 항상 고민스러운 부분이 있었다”면서 “접착의 절차가 가장 복잡하고, 강도가 충분한 시멘트를 사용해야 문제 없는 세팅이 가능했기 때문이다. 당사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단순한 절차로 가장 강력한 접착강도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RelyX™ Ultimate는 이미 많은 임상의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으며, 전국 7개의 치과대학병원에서 사용될 정도로 검증받았다”면서 “새롭게 출시된 Automix 타입의 RelyX™Ultimate 시멘트 역시 성공적인 임상결과물을 얻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