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X 멤버들이 들려주는 근관치료 정수

2021.03.11 15:22:33 제910호

덴탈빈, 오는 25일부터 12월까지 ‘월간엔도’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치의학 및 임상 온·오프라인 전문교육기관 덴탈빈(dentalbean.com)이 APEX 근관치료 연구회와 함께 온라인 웨비나 ‘월간엔도’를 시작한다.

 

‘월간엔도’ 웨비나는 오는 25일 저녁 8시 APEX 멤버이자 연자로 활동하고 있는 송유석 원장(아산온아치과)이 첫 테이프를 끊는다. 송유석 원장은 ‘MOLAR ACCESS 101’을 주제로 대구치 와동형성 등 근관치료 최신 지견과 임상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월간엔도’는 송유석 원장을 시작으로 다음달 29일에는 유기영 원장의 ‘엔도 페이의 근관치료’로 이어진다. 이후 5월에는 ‘근관을 깨끗하게 비우기(조성근 원장)’, 6월 ‘Ni-Ti 파일의 모든 것(최성백 원장)’으로 상반기를 마무리한다. 이어 하반기에는 7월 ‘나의 근관치료 Protocol-와동형성부터 충전까지(신동렬 원장)’, 8월 ‘나의 근관치료 일상(황성연 원장)’, 9월 ‘근관치료 의뢰환자의 유형과 해결방안(김평식 원장)’, 10월 ‘엔도 잇템(송유석 원장)’, 11월 ‘Endodontics Q&A(유기영 원장)’, 12월 ‘내가 만든 공간, 꼼꼼하게 채우기(조성근 원장)’로 올해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근관치료 관련해 매년 최신의 지견과 실질적인 임상노하우를 전달하는데, 여념이 없는 APEX 멤버들은 코로나 상황으로 오프라인 교육강연과 핸즈온 실습 등이 여의치 않은 지금, 매달 웨비나를 통해 연구회가 근간 쌓고 있는 임상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이번 온라인 세미나를 기획했다.

 

APEX 연자로 활동하고 있는 신동렬 원장은 “APEX는 매년 정기 강연회 및 핸즈온 세미나를 통해 동료 치과의사들과 함께 지식을 공유하는 즐거움을 만끽했었는데, 지난해는 코로나 상황으로 자리를 만들지 못했다”며 “여전히 상황은 여의치 않아 오프라인 세미나를 대신해 실시간 온라인 웨비나를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신 원장은 “이번에 덴탈빈과 함께 준비한 ‘월간엔도’는 치과진료에 꼭 필요한 진료 중 하나인 엔도치료에 대한 APEX 연자들의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월 1회씩 릴레이 형태로 진행된다”며 “매월 다양한 주제로 온라인을 통해 APEX 연자들과 근관치료에 대한 궁금증, 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