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Cementless 보철 시스템 세미나

2021.03.16 09:49:17 제910호

코웰메디, 다음달 3일 부산치과의사신협서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코웰메디가 다음달 3일 부산치과의사신협 7층 세미나실에서 ‘새로운 Cementless 보철의 시작’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정명진 원장(가디언즈치과)이 연자로 나서 △보철의 종류 및 장단점 △SFIT Ti-Base System에 대해 △SFIT Ti-Base System 임상케이스 △디지털 보철 시 주의사항 등을 다룬다. 특히 코웰메디의 ‘SFIT Ti-Base System’을 적용한 임상케이스를 공개하고, 디지털 보철 시 주의사항을 공유한다.

 

‘SFIT Ti-Base System’에서 SFIT는 Spread와 Fit의 합성어로, 나사 결합 시 어버트먼트의 헤드 스프링이 펼쳐져 크라운을 고정하는 Cementless 타입으로 치과용 접착제 없이 사용 가능하다.

 

Cementless 타입이 가지는 이점은 상당하다. 우선적으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잔존물로 인한 부작용을 원천차단할 수 있다. 더불어 체어 타임을 5분 이내로 줄일 수 있으며, 악간 공간이 좁은 구치부에서 UCLA 어버트먼트를 대신해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은 ‘SFIT Ti-Base System’의 최대 강점이다. 이외에도 Repair가 필요한 경우, 픽스처 손상 없이 어버트먼트와 보철 분리가 가능한 편리함도 갖추고 있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