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보철학회, 차원이 다른 온라인 학술대회로

2021.03.22 17:06:25 제911호

5월 1~8일, 해외연자 특강, 패널 디스커션, 라이브서저리 등 풍성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대한치과보철학회(회장 권긍록·이하 보철학회) 제85회 학술대회가 오는 5월 1일부터 8일까지 온라인과 현장강연을 접목해 개최된다. 

 

학술대회 첫날인 1일은 전공의 교육에 필수적인 내용으로 구성한 Pre-congress프로그램만 연세대 백양누리관에서 대면으로 진행하며, 주요 학술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보철학회는 “Ontact era, New horizons of prosthodontics를 대주제로, 언택트의 일상을 뛰어넘어 보철학적 노하우를 공유하는 새로운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초적인 보철치료 술식은 물론 임플란트 및 Digital dentistry에 대한 필수적이고 풍부한 내용을 온라인으로 전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관심을 모으는 Special Lecture에는 3명의 해외연자가 초청됐다. 임플란트 학계 세계적인 석학으로 꼽히는 미국 콜롬비아대학교 Dennis TARNOW 교수가 연자로 나선다. ‘Interdisciplinary Management of Aesthetic Problem Cases’를 주제로 전치부 임플란트 심미수복의 40년 노하우를 선보인다. 일본 동경의과치과대학의 Hitoshi KATO 선생의 ‘Main Occluding Area에 기초한 실전교합이론’ 강연, 미국 텍사스 A&M대학 조석환 교수의 ‘Texas Real Occlusion Treatment’ 강연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고정성 보철 및 총의치 보철에 관한 지견을 듣고 임상적 해결책을 모색해보는 ‘Master forum’에는 한중석 교수의 ‘자연치와 임플란트 수복에서 고정성보철물의 장기간 예후에 관한 고찰’, 정창모 교수의 ‘총의치 치료를 위한 경험적 임상팁’ 주제 강의가 진행된다. 

 

보철학회의 인기 프로그램으로 손꼽히는 패널디스커션은 임플란트와 디지털 덴티스트리에 대한 궁금증을 집중 해부한다. 보철과, 구강외과, 치주과적 관점에서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실패한 임플란트에서 배운다’는 주제로 박휘웅 원장, 윤현중 교수, 이동운 교수가, ‘구강스캐너 아직도 인상채득에만 사용하나요?’라는 주제로 김하영 원장, 오경철 교수, 이현종 교수가 패널로 참여하여 열띤 토론을 준비하고 있다. 

 

보철학회 학술대회의 대미는 라이브서저리다. ‘성공적인 임플란트 보철을 위한 원가이드 수술과 KS implant의 활용’을 주제로 한 김기성 원장의 가이드 서저리가 온라인의 한계를 뛰어넘는 생생함을 전달할 전망이다. 

 

한편, 보철학회는 “코로나로19로 인해 지친 회원과 치과의사들의 마음을 달래줄 알찬 내용으로 구성했다”면서 “참가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