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예방 패러다임의 전환

2021.03.25 17:22:54 제912호

오스코, 다음달 10일 CDHC 예방세미나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오스코가 다음달 10일 위메진 아카데미에서 ‘CDHC(포괄치위생관리과정) 기반 프로페셔널케어’ 예방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환자와 근거 기반 중심의 CDHC를 활용한 예방 프로세스에 나노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를 적용한 치과예방의 개념을 이해하고 관련 적용 프로세스를 소개한다.

 

파트1에서는 예방에 대한 변화와 나노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의 에나멜 리페어 개념 및 적용에 대한 폭넓은 이론과 임상을 전한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275치과의 구강관리센터 윤금채 치과위생사 센터장, 최종임 치과위생사, 함미선 치과위생사가 연자로 나서 다양한 실제 적용사례를 소개하고 치과예방의 팁을 전수한다.

 

오스코 관계자는 “기존의 불소 중심의 예방에서 소아, 임산부, 불소 고위험군 환자와 같이 불소 적용이 어려운 경우나 성분에 대해 예민한 환자들에게도 적용 가능한 토탈 구강관리법을 소개할 예정”이라며 “CDHC와 아파프로 나노케어를 통해 치과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예방 프로세스, 샘플 등 각종 자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파프로의 주성분인 나노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는 치아와 같은 성분의 생체모방기술 충치예방물질로 에나멜 표면과 미세한 흠집을 수복하고 탈회된 치아를 재광화한다. 특히 구강 내의 유해세균 흡착 및 제거효과가 뛰어나 불소를 대체하고 전문가 구강관리를 위한 신개념 충치예방물질이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