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프러덕트] 한국쓰리엠 'Filtek™ Flowable Resin'

2021.04.08 13:51:36 제914호

3M Filtek, 인체공학적 시린지로 재탄생
기존 심미성·내구성은 그대로, 사용 편리성 획기적 개선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3M의 대표 Flowable 레진, ‘Filtek™ Z350 XT Flowable Restorative’가 새로운 인체공학적인 시린지로 그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돼 새롭게 탄생됐다. 새롭게 탄생한 시린지 타입의 레진 ‘Filtek™ Supreme Flowable Restorative’는 기존에 3M Flowable Resin이 자랑하고 있는 우수한 심미성과 내구성은 그대로 유지하고, 시술자의 편안함을 대폭 개선해 기존 유저는 물론, 3M Filtek™ Flowable Resin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치과의사들 또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편리성 극대화
‘Filtek™ Supreme Flowable Restorative’는 인체공학적인 시린지 설계로‘용이한 디스펜싱’이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전 버전의 시린지는 주입 시 엄지가 닿는 플런저 부분이 작은 원형이었던 반면, 새롭게 개선된 시린지는 직경이 더욱 넓어진 삼각형 모양이다. 이 부분은 레진을 분사할 때 손이 받는 압력을 58%나 감소 시킬 수 있어, 더욱 편리한 디스펜싱을 자랑한다.

 

또한 개선된 시린지의 두 번째 특징은 팁을 쉽게 구부릴 수 있다는 것. 이전 버전의 시린지에 비해 팁이 쉽게 구부러지기 때문에 꼬임 현상을 방지하고, 레진이 도달하기 어려웠던 부위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기존 제품 사용 시 겪었던 작은 불편함까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개선된‘Filtek™ Supreme Flowable Restorative’가 말끔히 씻겨줬다는 평가다.

 

쉐이드는 기존과 동일하게 A1, A2, A3, A3.5, A4, B1, B2, C2, D2, W(White), XW (Extra White), OA3 등 총 12가지며, 특히 3M™ Filtek™ Z350 XT Universal Restorative와 동일한 색상으로 제조돼 기존 제품과 수복에 함께 사용해도 무방하다.

 

 

또 다른 레진 ‘Filtek™ Fill and Core’도 주목
‘Filtek™ Supreme Flowable Restorative’과 함께 임상의들의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출시된 3M의 또 다른 Flowable 레진도 주목된다. ‘Filtek™ Fill and Core Flowable Restorative’가 바로 그 주인공.

 

이 제품 역시 동일하게 인체공학적인 시린지가 적용돼, 시술자가 편리하게 디스펜싱을 조절하고, 원하는 위치에 레진을 분사, 보다 완벽한 치료를 기대할 수 있다. ‘Filtek™ Fill and Core Flowable Restorative’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충전 및 지대치 형성 치료에 특화돼 있다.

 

‘Filtek™ Fill and Core Flowable Restorative’는 낮은 중합 수축 응력을 가지고 있어‘충전과 베이스’사용에 용이하다.
중합 수축 응력이 클 경우, Contraction Gap, Enamel Crack, Microleakage 등 예기치 못한 에러가 발생할 수 있다.

 

Filtek™ Fill and Core Flowable Restorative는 낮은 중합 수축 응력을 가지고 있어 이러한 예기치 못한 에러를 줄일 수 있다. 특히 쉐이드의 투명성이 높아 기포 혼입을 발견하기 쉬운 특성이 있다.

 

또한 최대 4㎜까지 한 번에 광중합이 가능해 지대치 형성에 적합하다. Filtek™ Fill and Core Flowable Restorative는 한 번 조사로 최대 4㎜까지 중합이 가능하고, 이 부분은 깊이가 있는 지대치에 대해서도 짧은 시간 안에 광중합이 가능하게 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3M 관계자는“기존 3M 제품을 사용하던 임상의는 더욱 나은 사용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고, 3M Flowable 레진을 처음 사용하는 임상의들은 우수한 심미성과 기능성 그리고 뛰어난 사용감으로 놀랄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김민겸 / 편집인 : 이재용 / 발행처 : 대한치과의사협회 서울지부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