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프러덕트] 한국쓰리엠 '3M Single Bond Universal'

2021.05.03 14:53:04 제917호

어떤 술식에도, 어떤 표면에도 안정적 접착
3M ‘Single Bond Universal’ 최대 효과 기대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이미 수많은 해외 논문으로 성능이 입증된 Universal 본딩제는 이제 임상에 있어 빠질 수 없는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더불어 진료실 내의 본딩제를 하나로 통일할 수 있게 만들어 줘 재고 관리 및 술식의 효율성까지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국쓰리엠이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3M ‘Single Bond Universal’ 본딩제는 임상에서 최대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제품으로 임상의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모든 술식에 안정적으로 적용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Universal 본딩제 중 과연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할까. 한국쓰리엠 측은 자신 있게 3M ‘Single Bond Universal’을 추천한다. 

 

관계자는 “치과용 접착제를 선택함에 있어 가장 쉬운 방법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입증된 제품일 것”이라며 “Universal 본딩제의 대표 주자인 ‘Single Bond Universal’은 토탈에칭, 셀프에칭, 설렉티브 에칭 등 모든 술식, 그리고 세라믹부터 PFM까지 어떤 표면에서도 안정적인 접착 강도를 보여준다”고 자부했다.

 

 

술 후 민감증 걱정 없이 사용
‘Single Bond Universal’ 본딩제는 3M만의 Vitrebond™ copolymer, HEMA 그리고 물을 독창적인 비율로 함유해 술 후 민감증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관계자는 “이 같은 3M만의 독창적인 비율은 콜라겐 네트워크의 재수화를 가능하게 하며 수분이 있거나(Moist), 건조하거나 모든 덴틴 표면에서 뚜렷한 hybrid layer를 보여준다”며 “이러한 결과는 Self-etch와 Total etch의 술식 오류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일관된 본딩력과 감소된 술후 민감증을 보장한다”고 밝혔다.

 

이는 덴틴 접착에 있어 Single Bond Universal 사용이 최적의 솔루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준다.

 

프라이머 없이 모든 표면에 사용
3M ‘Single Bond Universal’은 프라이머 없이 메탈, 세라믹, 알루미나, 세라믹, 지르코니아 등 모두 재료 표면에 부착이 가능하다. 이 같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3M의 오랜 역사와 3M만이 보유하고 있는 치과용 본딩제 제조 기술 덕분.

 

특히 ‘Single Bond Universal’이 함유하고 있는  △Vitrebond™ Copolymer △MDP Monomer △Silane 등은 그 뛰어난 성능을 발현하는 주 요인이다.

 

첫째, 3M의 Vitrebond™ Copolymer는 수분이 있는 덴틴과 건조한 덴틴 모두에서 사용이 가능하게 하며 일관성 있는 본딩력을 제공한다.

 

둘째, MDP Monomer는 Self-etch 성능을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 주는 성분으로 지르코니아와 알루미나 그리고 금속에 화학적 본딩을 가능하게 도와준다.

 

셋째, Silane은 세라믹 프라이머 없이도 유리 도재에 대한 화학적 결합을 가능하게 도와주는 성분이다.

 

사용 편의성도 우수
3M ‘Single Bond Universal’은 강력한 본딩력이 보장되는 만큼, 사용 편의성도 우수하다. 사용자 친화적인 Bottle이 눈길을 끄는데, Single Bond Unviersal은 Vial(병)과 L-pop(1회용) 등 두 가지 Delivery Type으로 구성돼 있다. 따라서 술자는 상황에 따라 두 가지 타입 중 하나를 편리하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한 손으로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뚜껑은 사용자로 하여금 편리함을 한층 더 높여준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