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SIDEX 2021에서 만나요!

2021.05.31 11:53:50 제921호

사전등록 6,300여명·807부스 ‘흥행’ 예고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서울시치과의사회 창립 제96주년 기념 2021년 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제18회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이하 SIDEX 2021)가 이번 주말(6월 4~6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SIDEX조직위원회(위원장 김응호·이하 SIDEX조직위)는 개최 2주 전인 지난 24일 마지막 실무회의를 갖고 SIDEX 2021에 처음 도입되는 ‘스마트SIDEX’를 시연하는 등 최종 점검에 나섰다.

 

SIDEX 2021에는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치과기공사 등 6,300여 치과인이 사전등록을 완료했다. 161개 업체가 참여하는 전시회는 총 807부스 규모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속에서 개최되는 만큼 SIDEX조직위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임상과 치과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명품 전시회를 만들겠다는 각오다.

 

SIDEX 2021에 처음 도입된 ‘스마트SIDEX’는 안전하면서도 전시회 관람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핵심 플랫폼이다. 현장에서 코로나19 문진표를 작성(별도의 알림톡 전송을 통한 스마트폰 작성)하고 코엑스 1층에 위치한 A홀에서 학술대회 명찰을 받게 되면, 사전등록자의 핸드폰으로 ‘스마트SIDEX’ 웹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URL이 전송된다.

 

‘스마트SIDEX’를 통해 학술대회 프로그램과 강연초록을 언제든지 볼 수 있고, 코로나19로 인한 강연장 입장제한 문제를 해소해줄 실시간 강연중계, 그리고 강연내용에 대한 질의까지도 ‘스마트SIDEX’를 통해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식사대신 백화점상품권을 지급하는데, 이를 수령할 수 있는 별도의 QR코드가 ‘스마트SIDEX’를 통해 발급된다. 코엑스 3층 C홀 내부에 위치한 상품권배부처에서 해당 QR코드를 태그하면 백화점상품권을 수령할 수 있다. 개인차량을 이용하는 참관객을 위한 주차권 구매 기능도 제공된다. 먼저 ‘스마트SIDEX’에서 자신의 차량번호를 등록하고, 백화점상품권 배부처와 동일한 곳에서 1만원에 코엑스 1일 주차권을 구입할 수 있다. 이때 발급받은 백화점상품권을 통한 주차권 구입도 가능하다.

 

스탬프투어 기능도 제공한다. 포인트닉스(A-147), 파인드엠(A-715), 디메가(C-761), 원효통상(C-721)에서 명찰 QR코드를 태그하는 방식으로 스탬프투어에 참여할 수 있으며, ‘스마트SIDEX’를 통해 스탬프투어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고 모든 태그를 완료하면 그 즉시 주어진 경품에 대한 추첨도 진행할 수 있다. 스탬프투어를 통해 제공되는 경품은 1등 네스프레소 버츄오 커피머신, 2등 제스파 미니마사지건, 3등 장우산, 4등 스타벅스 커피기프트카드(5,000원) 등이다.

 

이틀간 총 6,300여 만원에 달하는 경품도 제공되는데, 이와 관련한 추첨영상 역시 ‘스마트SIDEX’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5일과 6일 대상으로는 각각 바텍엠시스의 ‘EZSensor soft’와 덴티움의 유니트체어가 제공될 예정되며, 이외에도 △비전바이오케어의 ‘EQ-V 근관충전기’ △닥터킴의 ‘헤드램프’ △디보바인의 ‘핸드피스멸균기’ △디메가의 ‘집진기’ 등 푸짐한 경품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5일과 6일 각각 SIDEX조직위에서 마련한 백화점상품권 300만원과 500만원이 제공되며, △75인치 TV △LG트롬스타일러 △아이패드 프로(12.9wifi 128G) 등은 5일과 6일 모두 동일하게 제공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인터뷰] SIDEX 2021 김응호 조직위원장

 

“안전한 명품 전시회, SIDEX 2021”

 

Q. 무엇보다 방역에 많은 신경을 쏟았을 것 같다.

SIDEX조직위원회는 코로나19 속에서도 SIDEX 2020을 안전하게 치러낸 경험을 가지고 있다. 올해도 정부의 방역수칙을 능가하는 철저한 방역시스템을 가동, ‘안전한 SIDEX’를 약속한다. 모든 참관객을 대상으로 문진표를 매일 작성하고, 학술대회 등록자에게 마스크 등 개인 방역패키지를 제공한다. 또 학술강연장과 전시장을 수시로 방역하고 SIDEX 기간 동안 다수의 비대면 안면인식 체온측정기와 통과형 소독샤워기를 운용할 계획이다.

 

Q. ‘스마트SIDEX’가 처음 도입되는데…

학술대회와 전시회 등 SIDEX 2021에 대한 모든 정보와 스탬프투어, 경품추첨 등 운영되는 모든 부대행사 등이 ‘스마트SIDEX’ 하나로 통합된다고 보면 된다. SIDEX조직위원회 위원들이 직접 사용하고 점검하면서 불편함을 개선하는 등 각별한 신경을 쏟았다. 그 결과 매우 직관적으로 설계돼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Q. SIDEX 2021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부탁한다.

‘K-Dentistry beyond the New Normal’을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학술대회는 개원가에 최적화된 총 52개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위기를 넘어 새로운 시대의 주도권을 거머쥘 수 있는 학술대회를 표방하며 최신 치료술식의 변화, 다양한 재료와 장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전시회는 161개 업체가 참가해 총 807부스를 꾸린다. 사전조사 결과 상당수의 참가업체들이 SIDEX 2021만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마련했고, 신제품 론칭을 예고한 업체도 상당한 것으로 알고 있다. SIDEX조직위원회에서도 업체와의 상생을 위한 SIDEX e-SHOP, 신제품전시존, 참가업체 기술세미나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Q. 치과계에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이번 SIDEX 2021은 단순한 전시회가 아니다. 코로나19 속에서 치러지는 치과계 최초의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코로나 사태 이전으로 돌아가기 위한 치과계의 노력과 바람이 고스란히 담겼다. SIDEX 2021를 기점으로 그동안 잠재됐던 치과계 이연수요가 폭발하고, 이를 통해 대한민국 덴탈산업이 다시금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SIDEX조직위원회 역시 안전하면서도 볼거리가 풍성한 명품 전시회가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3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