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 방역, 흥행으로 화답! SIDEX 1만명 훌쩍

2021.06.10 15:02:54 제923호

스마트 SIDEX·증권사 IR 등 ‘호평’
다양한 부대행사·푸짐한 경품 즐거움 두 배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김민겸·이하 서울지부) 창립 제96주년 기념 2021년 국제종합학술대회와 제18회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 SIDEX 2021이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SIDEX조직위원회(위원장 김응호·이하 SIDEX조직위)는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개최한 경험을 살려, 정부의 방역수칙을 능가하는 철저한 방역시스템으로 올해 역시 안전한 SIDEX를 만들었다.

 

SIDEX조직위의 이러한 노력에 치과계 가족들은 적극적인 참여로 화답했다. SIDEX 행사기간 등록자는 학술 6,232명, 전시 1,623명 등 총 7,855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학술 및 전시 네임텍 1회 발급 기준이며, SIDEX 행사기간 중 중복방문을 포함하면 참석자는 1만명이 넘는다(1만777명). 전시회만 개장한 첫날인 4일에는 790명의 치과의사와 진료스탭이, 본격적인 학술대회 개막을 알린 5일에는 4,446명, 행사 마지막날인 6일에는 5,541명이 각각 현장을 찾았다.

 

학술과 전시의 명품 콜라보 SIDEX 2021

‘K-Dentistry beyond the New Normal’을 슬로건으로 개최된 SIDEX 2021 국제종합학술대회는 해외연자 6명을 포함해 총 52명의 연자가 참여해 치의학 전반에 걸쳐 수준 높은 강연을 선보였다. 미국, 프랑스, 일본, 이탈리아, 대만 등의 연자가 우리나라 시간에 맞춰 온라인으로 실시간 강연을 펼친 것은 물론, 청중들과 질의응답도 아무런 잡음 없이 진행됐다. 임플란트 라이브 서저리 세션은 최첨단 중계시스템을 가동, 수술실이 있는 인천과 서울, 그리고 코엑스를 삼원으로 연결해 디스커션까지 성공적으로 치러냈다. 특히 학술대회는 ‘스마트 SIDEX’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되며, 코로나19로 입국하지 못한 해외 참가자들이 온라인으로 학술강연에 참여하는 등 국제학술대회의 면모를 과시했다.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는 코로나19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161개 업체, 807부스를 기록했는데, 이는 지난해보다 업체는 39개, 부스는 533개 늘어난 규모다. 행사기간 내내 전시장은 참관객들로 북적였다. 코로나 속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회였던 만큼, 참가업체들 역시 풍성한 자체 이벤트를 마련했고,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열기를 뿜었다. 더불어 5일과 6일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 ‘참가업체 기술세미나’, 참관객들의 가장 많이 찾는 백화점상품권 수령처에 마련된 ‘신제품 전시존’ 등 SIDEX조직위가 전시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다양한 부대행사들도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이외에도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경품으로 찾아온 얼리버드 이벤트와 스탬프투어, 그리고 6,300만원에 달하는 푸짐한 경품 이벤트 등도 SIDEX 2021의 관람즐거움을 배가시키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

 

학술대회 새로운 플랫폼 ‘스마트 SIDEX’

특히 이번 SIDEX 2021에는 처음 선보이는 다양한 노력들이 전개됐다. 그중 ‘스마트 SIDEX’는 SIDEX조직위가 제안하는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해법으로, 수기로 작성했던 문진표를 모바일로 편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등록에 편의를 더했다.

 

더불어 ‘스마트 SIDEX’를 통해 식권 대신 발급한 백화점상품권 수령과 주차권 구입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전시장 도면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스탬프투어와 경품추첨 등의 각종 부대행사 역시 ‘스마트 SIDEX’ 하나로 참여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처음 도입된 참가업체 대상 증권사 IR 프로그램도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증권사 IR 프로그램에는 미래에셋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현재자산운용, NH투자증권 등의 애널리스트가 참여했으며, 오스템임플란트, 덴티움, 라온피플 등의 상장사와 내년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 플라즈맵이 참여해 앞으로의 비전을 소개했다. 설명회가 끝난 뒤에는 각사의 부스를 직접 둘러보며 덴탈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SIDEX 2022, 5월 27~29일 코엑스 C·D홀

올해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친 SIDEX조직위는 이번 대회에 대한 심층 평가회를 거쳐 보다 개선된 모습으로 내년 다시 찾아올 것을 약속했다. SIDEX 2022는 내년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코엑스 전시장 C, D홀에서 개최된다. 백신접종이 완료되는 것은 물론이고, 코로나가 풍토병으로 굳어지는 엔데믹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전시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응호 조직위원장은 “올해는 방역을 위한 동선 등을 감안, 1층과 3층으로 나눠 학술대회 등록과 전시를 구분했다면, 내년 SIDEX는 예년과 같이 코엑스 3층의 C홀과 D홀에서 전시회를 치르고, 학술대회 등록도 3층 복도에서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시 한 번 SIDEX 2021을 찾아준 모든 치과인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 내년에는 더욱 멋진 모습으로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3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