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M 교정 아카데미 베이직 코스 커밍순~

2021.06.24 10:09:46 제925호

8월 28일부터 12회…온라인 병행으로 접근성 향상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STM교정치과그룹이 주최하고 월드바이오텍과 리엔씨컨설팅이 후원하는 ‘STM 교정 아카데미 베이직 코스 & 온라인 강좌’가 강변STM치과에서 개최된다. 이번 코스는 그동안 오프라인에서만 진행됐던 강의를 온라인으로까지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최용현 원장(강변STM치과)이 이끌어가는 이번 코스는 오는 8월 28일부터 12월 18일까지 총 12회에서 걸쳐 진행된다. △케이스 분석 및 치료방법 선택법, 치료방법 선택법 △SWA치료법의 특징 및 사용법 △브라켓 포지셔닝 & 레벨링 △치아이동의 기본원리 및 바이오메카닉 △비발치교정의 특성 및 치료법 △발치교정의 특성 및 치료법 △피니싱, 디본딩, 리텐션 △와이어 선택법, Rectangular 와이어 사용법 △성장을 이용한 치료법 등이 다뤄지며 매 회차마다 관련 실습을 진행, 참가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코스 수강 시 △카카오톡을 통한 케이스 상담 △STM치과에서의 옵저베이션과 현장실습 △무료 오프라인 강의 재수강 등의 혜택이 제공 된다.

 

STM치과그룹 관계자는 “쉽고 간단한 부분교정을 하고자 하는데 확실히 구분이 안되거나, 교정치료를 하고는 있지만 체계가 안잡히는 경우 등 GP로서 가능한 부분과 전문의가 치료할 부분을 확실히 분류하고자 한다”며 “원론적이고 이론적인 부분보다는 일반의도 실제 가능한 치료를 SWA를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이번 코스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