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원주치대-아이오바이오 업무협약

2021.07.19 09:58:00 제928호

학생 임상실습 지원-진단검사체계 정착 협력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학장 정세환·이하 강릉원주치대)과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은 지난 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치의학과 학생의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치과 분야 진단검사체계 정착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으로, △치의학분야 발전에 관한 상호 교류 및 협력 △치의학분야 전문 인력의 교육 지원 △치의학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협조체제 구축 및 운영 등의 구체적 협약 분야에 대한 향후 협력 방안도 논의됐다. 

 

아이오바이오는 협약체결과 함께 치아우식증의 진단 등에 이용되는 큐레이 장비(큐레이펜씨, 큐레이 소프트웨어)를 학생진료실에 기증했다. 윤홍철 대표는 “장비 기증을 통한 새로운 진단 기술의 교육 기회 확대는 양 기관의 상호 발전 및 업무협약의 큰 틀로 중요한 의미를 가지며, 향후 학생들의 임상 술기 역량 강화에 이바지하기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은 강릉원주치대 정세환 학장과 주요보직자, 아이오바이오 윤홍철 대표이사와 김상범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강릉원주치대에서 진행됐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김민겸 / 편집인 : 이재용 / 발행처 : 대한치과의사협회 서울지부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