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ALL바른 환기가전 ‘휴벤S’

2021.09.16 13:01:21 제936호

실내 오염공기 자동 배출, 연 100만원 절감효과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이 UV 살균 시스템 탑재로 한층 강력해진 스탠드형 환기시스템 ‘휴벤S(제조사 힘펠)’를 론칭했다.

 

‘휴벤S’는 초미세먼지부터 유해물질을 차단하고 창문을 열지 않고도 오염된 실내공기를 밖으로 배출하는 기계식 환기장치다. 고성능 다중필터 시스템이 적용돼 미세먼지 등 공기 중에 떠다니는 각종 오염물질을 제거하고, 공기청정기능까지 탑재돼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

 

실외 공기를 필터링해 실내로 유입하며 반대로 이산화탄소 및 실내 오염물질은 밖으로 배출해 사계적 쾌적한 순환환기가 가능하다. 스마트한 자동화 시스템이 적용돼 소비자 편의성도 높였다. 5가지 공기 질 센서가 탑재돼 스마트 컨트롤러로 초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농도 등을 확인해 자동으로 실내 공기 질을 관리한다.

 

에너지 절감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자연 환기 시 발생하는 실내 냉난방 에너지 손실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겨울철 3KW, 여름철 1KW의 냉난방비를 저감해 일 24시간 환기모드 가동 기준으로 연간 100만원의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다.

 

이외에 살균 기능까지 갖추고 있는데,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시험결과 각종 바이러스, 세균을 99% 제거 가능하다는 것이 확인됐다. 네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실내 환기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다”며 “치과 실내 환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휴벤S’를 통해 쾌적한 공기를 환자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