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구강유산균 ‘락토글로우’ 출시

2021.10.01 10:38:48 제937호

건강기능식품 사업 진출 선언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지난 1일 구강유산균 ‘락토글로우(LACTOGLOW)’를 출시하며, 건강기능식품 사업 진출을 선언했다.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생활의 장기화로 구강건강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입속 세균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실제로 헬스앤뷰티스토어 CJ올리브영의 구강용품 매출이 전년 대비 25% 증가했고, 이마트 등에서도 구강청결제와 전동칫솔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등 소비자들의 관심을 대변하고 있다.

 

이러한 수요증가에 발맞춰 덴티스는 치과 전문기업으로서의 오랜 임상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체계적인 검증을 통해 세계적인 균주사와 손잡고 △투입균수 28억 △4억 CFU 보장 △최적의 균주 배합을 통해 하루 한 알로 장 건강과 구강건강을 모두 지킬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 그 주인공은 구강 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적정비율 관리를 통한 근본적인 구강케어 솔루션 ‘락토글로우’다.

 

‘락토글로우’는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설립된 80년 전통의 세계 3대 유산균 제조사인 LALLEMAND의 ‘Oralis SB (복합유산균)’를 주요균주로 한다. Oralis SB는 엄격한 3단계 공정을 통해 균주 생존을 위한 다양한 코팅기술(BIO-SUPPORT, PROBIOCAP, STAR)로 개발됐다. 특히 2겹 코팅 특허기술을 적용한 프로바이오캡(PROBIOCAP)으로 장까지 살아가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해외에서는 플라그 지수 감소, 치주 관련 문제 개선, 구취 감소 등 다수의 연구와 임상 논문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임상 관련 연구를 추가 진행 중이다.

 

이와 더불어 유제품에서 추출한 균주를 사용해 안전성을 보다 높였으며, 총 4가지 균주 외 칼슘, 비타민 C, D 등과 결합해 기능성을 높였다. 일상 섭취가 가능하나, 최적의 효과를 위해 자기 전 하루 한 알 섭취를 권장한다.

 

지난 6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획득하고 건강기능식품으로 판매되는 ‘락토글로우’는 성인용과 키즈용 두 가지로 출시된다. 덴티스 관계자는 “치과계에서 예방치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자연스레 구강유산균에 대한 이목도 집중되고 있다”며 “‘락토글로우’의 출시는 최근 국민 구강보건 장려와 올바른 치과문화를 위한 공공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덴티스의 마케팅 전략과 한 데 어우러져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