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 2021’ 심미 증례 집중분석

2021.10.08 11:18:36 제938호

강연 세부내용 공개…DVmall 사전등록 진행 중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신흥이 내년 1월 16일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개최되는 SID 2021의 강연 세부내용을 공개했다.

 

‘S-thetic Implant Dentistry’를 주제로 열리는 SID 2021은 △섹션 1·2 △통합세션(도와줘! SID : 증례 속 길 찾기) △라이브 서저리 및 토론 등으로 구성된다.

 

먼저 ‘전치부 임플란트 보철이 꽤 심미적이지 않은 이유’를 주제로 열리는 섹션 1은 △김형섭 교수의 ‘연조직과 보철에 대한 깨알 지식 All clear’로 시작된다. 김형섭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임플란트 위치에 따른 Emergence profile의 조정 방법 등 심미적이면서도 장기적으로 임플란트 주위 치은이 유지될 수 있는지를 모색한다.

 

계속되는 이양진 교수와 김성태 교수의 ‘뻔한 전치부가 뻔하지 않게 끝나는 이유를 묻다’에서는 답답했던 임플란트 심미보철 사례에 대한 보철과와 치주과의 콜라보를, 그리고 김선재 교수, 이동환 교수, 김형섭 교수, 김양수 원장이 담당하는 ‘지혜롭게 접근하는 심미 임플란트’에서는 전치 상실 후 임플란트지지 고정성 보철물로 수복한 증례를 집중 분석한다.

 

섹션 2는 ‘심미 내공을 키우는 PDCA 사이클’을 다룬다. 여기서 PDCA는 Plan, Do, Check, Act를 뜻한다. 김우현 원장의 ‘백전백승 심미 예후 예측’으로 ‘Plan’을 다루고, 윤정호 교수가 ‘심미야전교범 : 타이밍 & 포지셔닝’으로 ‘Do’를 담당한다. ‘Check’는 홍순재 원장의 ‘Managing esthetic complications : 극복 혹은 타협’으로, 마지막 ‘Act’에서는 이동운·임현창 교수의 ‘오늘 배워 내일 쓰는 연조직이식술’이 다뤄진다.

 

박준석 원장, 성무경 원장, 이양진 교수, 김도영 원장, 이중석 교수가 담당할 ‘도와줘! SID : 증례 속 길 찾기’에서는 자주 접하는 심미 임플란트 케이스를 해결하기 위한 진단, 계획, 수술, 보철 노하우를 공유한다.

 

‘Immediate implant placement with subepithelial CT graft’를 주제로 하는 라이브 서저리는 김현종 원장이 집도하고, 조규성 교수와 김하영 원장이 토론에 합류한다. 라이브 서저리에서는 연조직 채득과정이 단순하지만 결과는 매우 만족스러운 연조직 이식 동반 즉시 식립 증례를 선보인다. 사전등록비는 3만원이며, 해당금액은 전액 DV 포인트로 적립된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