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교정수술의 최신 경향 집중탐구

2021.12.06 13:42:09 제945호

지난달 27일, 제5회 올소턱교정수술세미나 ‘성황’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올소치과구강악안면외과가 지난달 27일 제5회 올소턱교정수술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소턱교정수술세미나는 올소치과구강악안면외과가 매년 개최하는 학술행사로, 올해는 메가젠 강남사옥에서의 오프라인 강연과 줌을 통한 온라인 중계가 동시에 진행됐다.

 

세미나는 ‘Modern Practice in Orthognathic Surgery’를 대주제로 턱교정수술의 최신 경향을 집중 조명했다. 먼저 황종민 원장과 권민수 원장의 공동강연, ‘Modern Orthognathic Surgery 대담한 대담’에서는 최근 이뤄지고 있는 턱교정수술방법의 완성도와 정확성을 짚어보고, 최신 기술이 접목된 턱교정수술법 등 임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이어진 권민수 원장의 단독강연에서는 턱교정수술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시키기 위해 어떤 자료를 어떤 방식으로 채득하는지 설명하고, 채득된 3D 자료를 바탕으로 가상수술 프로그램에서 수술계획을 수립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황종민 원장은 ‘연조직 관점에서 본 심미적인 양악수술’이라는 주제로 기능적 회복과 더불어 아름답고 조화로운 얼굴을 만드는 턱교정수술법을 상세히 설명했다.

 

대미는 연자와 청중이 한 데 어우러지는 토론으로 장식했다. 토론은 사전에 참가자들의 질문을 취합하고, 이에 대해 연자가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외에도 강의 중 실시간 채팅방에 올라온 질문에 대한 답변도 토론시간을 통해 들을 수 있었다.

 

올소치과구강악안면외과 관계자는 “현장은 물론이고 온라인 참가자도 큰 불편 없이 연자와 소통하고 강연을 즐길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