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개원, 덴티스와 함께라면 어렵지 않아요!

2021.12.03 13:56:35 제945호

지난달 20일 ‘개원의 숲에서 길을 찾다’ 세미나 성료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지난달 20일 ‘개원의 숲에서 길을 찾다’ 세미나를 서울 문정캠퍼스에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0년 이상 경력의 치과의사, 세무사, 노무사, 개원 컨설턴트, 마케터로 구성된 이번 개원 세미나는 경영, 세무회계, 마케팅, 입지, 인테리어 등 신규개원을 하기까지의 전반적인 프로토콜을 제시하며 짧은 시간이지만 고품질의 강의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세미나에는 김태훈 원장(모아치과)이 연자로 나서 ‘성공하는 치과의 경영전략 - 월매출 1억원 만들기’를 주제로 치과의사로 20년 이상 환자들과 지내오면서 체득한 다년간의 경험과 실무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했다.

 

또한 △송주현 대표(개원365)의 ‘입지와 인테리어’ △고숙경 세무사(택스홈앤아웃)의 ‘성공한 치과개원 세무준비가 절반’ △김동현 노무사(비에스컨설팅)의 ‘개원과 노무’ △나대진 대표(단비마케팅)의 ‘개원 마케팅,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 등의 강연을 통해 개원에 대한 궁금증을 보다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해소했다.

 

아울러 이번 세미나 현장에서는 성공개원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루비스 체어 솔루션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루비스 체어 솔루션은 치과의 필수장비로 꼽히는 LED 진료등과 유니트체어를 최고의 조합으로 구성한 개원 솔루션이다.

 

이번 세미나에 대한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는 강의평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한 참가자는 “신규 개원이다 보니 개원에 대한 고민은 깊어져만 가고, 어디서부터 손대야 할지 막막함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원데이로 진행된 세미나였지만, 무엇보다 많은 것을 배운 양질의 세미나였다”는 평가를 남겼으며, 또 다른 참가자는 “치과 개원 및 경영정보에 대한 알짜배기 팁을 배울 수 있었다. 개원을 앞둔 치과의사가 있다면 적극 추천해주고 싶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덴티스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개원과 치과운영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구체적인 솔루션을 바탕으로 개원과 경영에 대한 해답을 찾아나가는 세미나를 개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