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치신협 개원 세미나 ‘알짜 정보 가득’

2021.12.16 16:17:29 제947호

지난 12일 신협 강당, 내년 1월도 기대

 

[치과신문_최학주 기자 news@sda.or.kr] 서울치과의사신용협동조합(이사장 정관서·이하 서치신협)이 야심차게 준비한 ‘2022년 최고의 개원세미나-개원 걱정은 이제 그만’이 지난 12일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20~30명의 접수를 받아 소규모로 진행한 이번 개원세미나는 예비 및 신규 개원의는 물론, 중장년 개원의까지 함께해 치과병의원 운영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듣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서치신협 개원세미나는 네오임플란트와 공동 주최됐으며, 6시간 동안 치과인테리어, 서치신협 개원대출 설명, 개원 입지, 인사 및 노무관리, 치과경영, 환자 통합관리 운영시스템, 성공개원 세무 등 7개의 강의가 순차적으로 이어졌다.

 

먼저 이용모 대표(와이디자인)는 ‘치과인테리어 토탈 솔루션’ 강연을 통해 치과 인테리어 프로세스 및 디자인 종류와 견적, 인테리어 협의 및 주의사항 등을 소개했다. 이어 서치신협에서는 신협 소개 및 개원대출 설명 및 상담을 진행했고, 공동주최한 네오임플란트는 개원사업본부에서 입지 및 각종 서비스를 설명했다.

 

최근 치과 개원가에서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는 ‘직원 인사 및 노무관리’는 이승연 노무사(노무법인 가을)가 내년부터 달라지는 각종 노무관리에 대한 팁을 제공해 이목이 집중됐다. 최희수 원장(상동21세기치과)은 ‘덤핑 말고 착한 치과경영’을 주제로 실전 팁을 전수해 큰 호응을 이끌었다.

 

이어 박지연 대표(덴탈리더스아카데미)는 ‘실무자가 제안하는 개원 시 내부운영의 핵심 전략’을 통해 환자 통합관리 운영시스템, 직무별 핵심인재 관리, 비대면 환자 서비스 운영 등을 강의했다. 끝으로 엄수빈 세무사(택스홈앤아웃)는 ‘성공개원, 세무로 시작’ 강연에서 맞춤형 세무, 각종 지원금 등을 설명했다.

 

서치신협 관계자는 “참석자들의 호응이 높아 1월 중순 이후 개원 세미나를 다시 한 번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