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근 회장, 김상훈 의원과 현안 논의

2021.12.17 17:04:35 제948호

대선 공약에 치과 정책 반영 촉구, 치산협 임훈택 회장 합심
임플란트 급여 확대-한국치의과학연구원 설립 제언 등

 

[치과신문_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 박태근 회장은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해 김상훈 의원(국민의힘)을 만나 대선 국면에서 정치권에 제안할 치과계 핵심 현안들을 공유했다. 이날 면담에는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이하 치산협) 임훈택 회장이 함께했다.

 

3선인 김상훈 의원은 이번 제21대 국회에서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이지만 지난 20대 국회에서는 보건복지위원회 간사를 맡았으며, 한국치의과학연구원 설립에 대해서도 큰 관심을 가진 국회 인사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다.

 

박태근 회장은 이날 면담에서 국가구강검진에 파노라마를 추가하는 정책과 관련해 “적은 예산으로 큰 효과를 낼 수 있고, 찍은 사진을 휴대폰으로 전송해 환자의 치료 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등 긍정적 효과가 크다”고 제안했다. 또한 임플란트 급여 4개 확대와 관련해서는 “초기 비용이 많이 들겠지만, 장기적으로 국가 의료비가 상승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방안”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 한국치의과학연구원 설립에 대해서도 “현재 국회를 통해 정상적인 입법 절차도 밟고 있지만 속도가 더디다”며 “대선 후보의 공약으로 포함해 인수위원회가 추진할 경우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치산협 임훈택 회장은 “임플란트, 엑스레이, 케미컬 사업 등 치과 관련 산업 패키지가 글로벌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다”며 “한국치의과학연구원을 그 중심에 두고 개발할 경우 국가의 먹거리를 증대시킬 수 있는 새로운 동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상훈 의원은 박태근 회장과 임훈택 회장의 설명을 주의 깊게 듣고 추가 자료를 요청하는 한편 향후 논의 과정에 대한 다양한 조언을 건넨 것으로 알려졌다.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