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임플란트도 디지털 덴티스트리도 ‘SQ’로 통한다!

2022.01.20 15:16:51 제952호

맞춤형 솔루션으로 치과 개원가 호평 이어져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SQ’ 임플란트와 ‘SQ GUIDE’, 그리고 ‘SQ SINUS GUIDE’까지 이어지는 덴티스(대표 심기봉)의 디지털 솔루션이 연일 화제다.

 

‘SQ’는 덴티스의 기술력과 임상 노하우를 집약해 지난 2018년 출시된 제품이다. 출시 5년차에 접어든 ‘SQ’ 임플란트는 오랜 유저들에게 빠르고 편리한 식립의 대명사로 평가받고 있다.

 

‘SQ’는 Submerged and Qualified System의 약자로, Submerged Type, Depth Control을 표방한다. 매끈하고 날렵하게 세워진 날이 뛰어난 절삭력을 보이는 ‘SQ’는 임플란트 시술의 번거로움을 한 번에 해결한다는 의미를 지닌 만큼, Bone 하방으로 식립이 쉽고, 식립감과 깊이조절, 고정력 등을 극대화한 Bone Level 임플란트다.

 

‘SQ’ 임플란트 전용으로 개발된 가이드 키트 ‘SQ GUIDE’는 수술의 정확성과 안정성을 모두 잡은 키트로 평가를 받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SQ GUIDE’는 ‘SQ’ 임플란트 픽스처 식립에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가이드를 장착한 상태에서 최종 드릴링까지 진행할 수 있고, 무치악 또는 결손부위가 많은 난케이스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주요 특징은 ‘SQ’ 임플란트 픽스처 형상을 고려한 다단 드릴 디자인을 채택했다는 점이다. 골질에 따라 최소 3단계의 드릴링만으로 안정적인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드릴의 배럴부분부터 하단부까지 Groove를 적용해 외부주수로 인한 쿨링효과로 Bone Heating을 최소화했고, 가이드 상에서 임플란트 식립 중 픽스처 표면에 PMMA 오염문제를 방지할 수 있다.

 

여기에 ‘SQ SINUS GUIDE’까지 더해지면 덴티스의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솔루션은 완성된다. ‘SQ SINUS GUIDE’는 서상진 원장(창원예인치과)의 오랜 연구 끝에 지난해 9월 출시한 제품으로, 상악동 점막 거상과 골이식, 임플란트 식립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SQ SINUS GUIDE’의 주요 특징은 저속 드릴에서도 안정적이면서도 뛰어난 골 삭제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덕분에 상악동 점막의 파열 위험성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임상 경험의 많고 적음과 상관없이 불규칙한 골 형태에서도 계획된 대로 진행하면 되는 만큼, 특히 어려움을 느끼는 상악동 수술에 보다 쉬운 접근이 가능하다.

 

덴티스는 ‘SQ’ 임플란트와 ‘SQ GUIDE’를 경험할 수 있는 ‘생애 최초 패키지’를 진행한다. 덴티스 관계자는 “올해는 더 많은 치과의사들이 덴티스와 함께 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생애 최초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생애 최초 패키지’는 오는 3월 31일까지 만나볼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덴티스 고객센터 또는 지역영업소로 문의하면 된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김민겸 / 편집인 : 이재용 / 발행처 : 대한치과의사협회 서울지부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