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내과학회 춘계, 3월 14일부터 온라인으로

2022.02.28 10:44:02 제956호

‘근거기반의 진단과 치료’ 주제로, 오는 8일까지 사전등록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안종모·이하 구강내과학회) 2022년 춘계학술대회가 오는 3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 동안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구강내과 영역에서 근거기반의 진단과 치료’를 대주제로, 학위논문 발표를 포함한 총 3개 세션으로 회원들을 찾아간다.

 

‘근거기반의 진단’을 주제로 하는 첫 번째 세션에서는 △구강내과 영역에서 진단의학검사의 활용(김문종 교수·관악서울대치과병원 구강내과) △구강내과 영역에서 조직병리검사의 활용(최소영 교수·경북치대 구강악안면외과) △구강 미생물의 진단학적 가치(이연희 교수·경희치대 구강내과) 강의가 진행된다.

 

이어지는 두 번째 세션은 ‘근거기반의 치료’를 주제로, △구강안면통증의 약물치료(이윤실 교수·서울치대 치과약리학교실) △측두하악관절 장애의 외과적 치료(김영균 교수·분당서울대병원 구강악안면외과) △물리치료의 원리와 응용(황의재 교수·연세대 물리치료학과)에 대한 강의가 준비돼 있다.

 

마지막 세 번째 세션은 학위논문 발표로, 박사학위 취득자 9명과 석사학위 취득자 2명의 학위논문을 만나볼 수 있다.

 

구강내과학회 안종모 교수는 “근거중심의학은 임상적인 의사결정에 있어 의사들의 경험과 적절한 과학적 근거를 통합하여 환자에게 최선의 진료를 제공하기 위한 의학적 방법론”이라면서 “진단과 치료에서 흥미를 끌 수 있는 주제로 구성된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많은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구강내과학회의 발전에 힘써오신 경북치대 최재갑 교수의 정년퇴임을 축하드린다”는 뜻도 덧붙였다.

 

한편,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사전등록만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학술대회로, 오는 3월 8일까지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강의 동영상 2시간 이상 시청하고, 강의 중 제시되는 질문에 답변을 하는 것으로 이수가 인정되며,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수 2점과 턱관절구강내과 인정의 일반 보수교육점수 5점, 물리치료 교육인증서도 받을 수 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