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올, 4월 세무사가 들려주는 ‘세법’ 특강 공개

2022.03.10 13:34:28 제958호

‘덴올 성공경영’ 치과경영 노하우 전수
보험·노무·세무·법률 등 43편 강의 업로드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이하 오스템) 치과 콘텐츠 포털 덴올의 ‘성공경영’ 프로그램이 인기다.

 

지난 2020년 2월 덴올 개국 시 처음 선보인 성공경영은 △치과경영전략 △보험 △노무 △세무 △법률 등 각 분야별 전문가가 직접 치과경영에 필요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프로그램으로, 실무에 도움이 되는 알찬 콘텐츠로 호평 받고 있다. 

 

서울시치과의사회 보험이사인 강호덕 원장(방배본치과)의 ‘임플란트 건강보험 청구’ 편을 시작으로 홍선아 교수(울산과학대)의 ‘치주치료 청구’, 신진혜 세무사의 ‘개원 자금의 유형과 특징’ 등 현재까지 총 43편의 다채로운 강의가 업로드 돼 있다. 

 

덴올 성공경영 프로그램은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상세한 실습 화면으로 각 분야의 전문 지식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화제가 되는 명강의도 많이 탄생했다. 최민호 노무사의 노무 관련 강의 9편은 큰 인기를 끌며 전남시치과의사회,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 경북치과의사회의 노무 가이드 책자 제작에도 활용됐다. 

 

치과의사 출신 변호사인 양승욱 변호사가 선보인 법률 강의도 인기다. 특히 최근에 업로드된 의료광고 편은 과장광고부터 거짓광고, 비교광고 등 의료 광고 시 주의해야 할 주요 유형들을 다양한 예시와 판례로 상세히 다뤄 흥미를 이끌어냈다. 

 

각 분야별 최신 변경 사항을 짚어주는 특강도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4월에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을 앞두고 신진혜 세무사가 2022년 세법 변경사항, 종합소득세 신고 완전정복1탄, 2탄을 준비했으며, 개원 관련 교육 강의도 기획 중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성공경영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섭외해 치과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강의를 선보여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성공경영의 모든 콘텐츠는 다시보기를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기존 강의와 더불어 새롭게 론칭되는 강의도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김민겸 / 편집인 : 이재용 / 발행처 : 대한치과의사협회 서울지부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