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내과학회 온라인 춘계학술대회 마무리

2022.03.24 13:48:32 제960호

근거기반의 진단과 치료, 최재갑 교수 정년 기념도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안종모‧이하 구강내과학회) 2022 춘계학술대회가 지난달 14일부터 일주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구강내과 영역에서 근거기반의 진단과 치료’를 대주제로 펼쳐진 이번 학술대회는 ‘근거기반의 진단’, ‘구강내과 영역에서 조직병리검사의 활용’, 그리고 학위논문 발표 등의 세션으로 구분된 풍성한 학술강연을 선보였다.

 

학술대회에는 김문종 교수(관악서울대치과병원 구강내과), 최소영 교수(경북치대 구강외과), 이연희 교수(경희치대 구강내과), 이윤실 교수(서울치대 치과약리학), 김영균 교수(분당서울대병원 구강외과), 황의재 교수(연세대 물리치료학과)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이 펼쳐졌다.

 

치과 임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진단검사 방법과 최근 관심이 높은 구강 미생물을 활용한 진단 검사에 대한 심도 깊은 강의가 이어져 관심을 모았다. 구강내과학회는 “임상의들에게 다양한 치료방법들의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치료방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유익한 시간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정년퇴임을 맞는 최재갑 교수(경북치대 구강내과)의 기념사도 전해져 의미를 더했다. 구강내과학 발전에 기여하며 후학 양성에 힘써온 최재갑 교수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전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