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20초’ 최초의 초 단위 UV 임플란트 시스템

2022.04.04 14:35:56 제961호

표면 친수성 완벽 재현…2중 앰풀 포장으로 안정성 으뜸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최근 UV 표면처리에 대한 다양한 연구결과로 그 우수성이 입증되며 UV 임플란트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UV 표면처리 시스템이 대거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디오는 이미 한 발 앞서 임플란트 시술 과정에 필요한 골융합 기간을 단축하는데 필수적인 표면처리 기술을 선보였다. ‘UV Activator2’가 바로 그 주인공으로, 단 20초의 UV 조사로 임플란트 표면에 광촉매 효과를 만들어내는 표면처리 기술을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여기에는 7년이라는 연구개발기간이 소요됐다.

 

출시 전부터 기대를 한몸에 받은 ‘UV Activator2’는 획기적인 진료기간 단축으로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며 독보적인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검증된 친수성 효과와 출시 이후 임상 증례까지 누적되며 그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UV를 주제로 한 세미나를 개최, 임상에서의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공유하며 높은 활용도를 증명하기도 했다.

 

따라올 수 없는 독보적인 기술력

UV 조사 시스템의 원조 격인 ‘UV Activator2’는 지속적으로 UV 임플란트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전 세계의 임상가들이 ‘UV Activator2’를 선택한 이유에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빼놓을 수 없다.

 

‘UV Activator2’는 360° 원통형 패턴을 적용한 UV 램프를 사용, 빈틈없이 완벽하게 조사해 자외선 투과 흡수율을 높여 초 단위의 조사시간임에도 골융합에 유리한 친수성을 완벽하게 재현했다.

 

특히, UV 처리를 위한 전용 앰풀은 2중 포장 멸균 시스템으로 앰풀을 개방하지 않고 UV 조사를 진행해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실제로 지난 2020년, 부산대학교치의학전문대학원에서 실시한 공기 중 노출에 대한 세균 검출 시험 결과, ‘세균이 관찰되지 않았음’ 판정을 받으며 철저한 감염관리 안정성을 입증했다.

 

전 세계에서 인정받은 우수성

‘UV Activator2’는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도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20년에는 기술력과 디자인을 모두 인정받으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Design Award’에서 수상했다. 혁신적인 제품 구조로 콤팩트한 사이즈와 유려한 형태는 물론, 디스플레이 컨트롤 방식을 통한 편리한 사용 환경, 그리고 체어사이드의 한계를 극복한 솔루션으로 제품의 사용성을 극대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UV Activator2’로 조사한 임플란트는 20여개 국가에서 70만 개 이상 판매되는 등 전 세계에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디오 홍보팀 이용영 팀장은 “UV 임플란트 시스템은 이미 전 세계 임상가들로부터 그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영역을 점차 넓혀가고 있다”며 “앞으로 모두가 원하는 이상적인 디지털 진료에 더 다가가기 위해 연구개발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김민겸 / 편집인 : 이재용 / 발행처 : 대한치과의사협회 서울지부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