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랜텍 ‘InEx’ 편의성과 안정성 잡아

2022.04.01 14:11:31 제961호

신개념 보철 솔루션, 장기 안정성 위한 필수 선택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워랜텍이 장기적으로 안전한 신개념 보철 시스템, ‘InEx’로 개원가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워랜텍의 ‘InEx 시스템’은 Bone Level Internal Conical Joint를 Soft Tissue Level External Hex Joint로 전환한 것으로, 장기적 안정성을 보장한다.

 

임플란트 보철을 할 때 흔히 스크루, 시멘트, 혹은 SCRP 타입 등을 이용한다. 각각의 타입은 술자의 선호도에 따라 결정되기도 하고, 구강 내 상황에 따라 선택되기도 한다. 하지만 기존의 임플란트가 실패한 경우, 보철물이 자주 빠지거나 실패한 경우, 픽스처가 깊거나 위치가 보철하기 어렵게 식립된 경우 등 추후에 발생할 수 있는 AS를 감안하면 어떤 타입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스러운 경우가 많다.

 

워랜텍은 ‘InEx 시스템’으로 그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기존의 솔리드 어버트먼트의 Top 부분이 External 타입 픽스처의 상부와 비슷한 모양으로 설계돼 있고, preload weak 포인트가 MUA 상부에 연결되는 Ti 베이스 스크루인 만큼, 합병증 예방차원에서 일반적인 투 피스 어버트먼트보다 우수하다.

 

또한 기존 보철 시스템은 수직압과 측방압에 의한 응력이 상부 보철물 결합부에 집중돼 픽스처 상부 파절이 발생하거나 스크루 풀림현상 등이 빈번했다. 워랜텍의 ‘InEx 시스템’은 이중 스크루 구조로 응력 분산에 유리하다. 그 결과 합병증 발생 가능성도 현저히 낮췄다.

 

이외에도 Bone 레벨 임플란트와 뛰어난 호환성을 보이며 문제가 발생했을 때 보철물을 쉽게 분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세팅 시 ESP를 사용할 경우 모델리스 디지털 워크플로우에서 구강 내 시적, 교합 조정 등을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워랜텍 관계자는 “InEx와 ESP를 사용할 경우 효과적인 세팅과 잔여 시멘트 제거가 가능하다. 이는 장기적인 보철 안정성과 술자의 편의성, 그리고 환자의 만족감까지 충족시킨다”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