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욱 원장 턱관절세미나 흥행가도

2022.04.08 16:29:23 제962호

치과경영에 도움되는 턱관절 완전정복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김욱 원장(의정부 TMD치과) 초청 ‘2022년 제3회 턱관절장애, 이갈이, 수면무호흡증 임상 완전정복을 위한 One-day 앵콜 세미나’가 지난달 27일 한일빌딩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매회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김욱 원장의 세미나는 이번에도 선착순으로 사전등록 마감한 80명의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세미나를 주최한 턱관절장애 교육연구회(이하 연구회) 측에 따르면, “2017년 시작된 원데이 세미나의 누적 수강생은 4,000명을 넘어섰다”면서 “이는 김욱 원장의 세미나가 턱관절 물리치료 인증기관 확대를 통한 치과계 턱관절 진료 대중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사실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신규 개원의 및 개원 준비 중인 봉직의, 공보의 등 젊은 치과의사들의 등록이 크게 늘어난 것은 턱관절장애가 성공개원읠 위한 필수 테마로 정착됐음을 반영한다”고 강조했다. 실제 강연을 들은 치과의사 가운데는 “측두하악관절 자극요법 인증기관을 취득한 후 작극적으로 턱관절 환자를 진단하고 치료하며 보험청구액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는 평가도 있었다.

 

이번 세미나는 턱관절장애의 진단 및 치료, 보험청구, 교합안정장치요법,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의 진단 및 구강내장치치료, 최신 보툴리늄톡신 주사요법 등을 주제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됐다.

 

 

강연 후에는 김욱 원장뿐 아니라 연구회 소속 구강내과전문의인 남진우·김성헌·손병진 원장 등이 나서 안모 개선을 위한 미용 목적의 보툴리늄톡신 주사요법 시연을 선보였다. 현장에서 20여여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1시간 이상 진행됐으며, 이갈이 환자에 대한 양측교근, 내측익돌근, 측두근 동시 100유닛 보툴리늄톡신 주사요법을 소개하고 시연해 관심을 모았다.

 

종일 강연을 이어간 김욱 원장은 27년차 구강내과 전문의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연구회 측은 사전등록 기회를 놓친 치과의사들을 위해 다음달 22일 ‘제4회 턱관절장애 One-day 앵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