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케이스도 문제없는 완벽 솔루션

2022.04.18 09:58:45 제963호

덴티스 SQ, OneQ, I-FIX…수술 성공률 높이는 최적 아이템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의 임플란트 라인업 △SQ △OneQ △I-FIX가 다양한 임상 케이스에 적용 가능한 맞춤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SQ는 ‘Submerged and Qualified System’의 약자로, ‘Submerged Type, Depth Control’을 표방한다. 임플란트 시술의 번거로움을 한 번에 해결한다는 의미를 지닌 만큼 심플한 프로토콜이 돋보인다. 골성능이 우수한 SLA 표면, 식립감과 초기 고정력을 극대화한 임플란트 디자인을 적용한 점도 장점 중 하나다. 또한 SQ는 Tapered 디자인을 적용해 고경 확보가 어려운 구치에도 접근이 유리하며, 추가 드릴링 없이 픽스처의 Self-tapping으로도 Crestal Bone 하방에 식립할 수 있고, 낮은 고경에서도 쉽게 적용 가능하다.

 

지난 2012년 출시된 OneQ는 다양한 크기의 라인업을 통해 폭넓은 임상 적응증을 커버하며, 최적의 SLA 표면을 구현한 임플란트로 호평을 받고 있다. OneQ의 픽스처 디자인은 Tapered와 Straight Body를 더한 멀티 디자인으로 초기 식립감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교합하중 분산에 있어 유리하고, 식립의 편의성 또한 높여준다. 특히 Ø3.0부터 Ø8.0에 6㎜~14㎜까지 다양한 픽스쳐 라인업을 통해 좁은 골폭, 전치, 구치부 발치 후 즉시 식립 등 전 케이스를 커버할 수 있다.

 

여기에 전치부에 특화된 미니 임플란트 시스템 ‘I-FIX’가 더해지면 보다 완벽한 임플란트 솔루션이 완성된다. 전치부는 상대적으로 골폭이 좁고 골질이 약하기 때문에 GBR 등의 추가 술식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I-FIX’를 사용하면 좁은 골폭에도 무리 없이 식립할 수 있어 상하악 보철 걱정 없이 심미적이고 안정적인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다.

 

I-FIX는 사용 범위에 따라 Angled/Post/O-Ring 등 3가지 타입으로 구분된다. 1개의 드라이버로 3가지 타입 모두 식립이 가능한 간편한 서지컬 툴을 갖추고 있으며, 술자의 편의에 따라 다양한 임플란트 수술에 적합한 추가 구성이 마련돼 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