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프러덕트] 한국3M 'Imprint™4’

2022.04.28 15:40:33 제965호

‘Imprint™4’ 성공보철 위한 최상 인상채득
충분한 작업시간 보장, 구강 내서는 빠른 경화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최근 한국3M이 국내에 새롭게 출시한 인상재 ‘Imprint™4’는 우수한 친수성 및 편리한 작업을 위한 여러 가지 특징을 지니고 있다. 이에 한국3M 측은 “‘Imprint™4’가 임상의들이 인상채득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많은 스트레스를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성공적인 보철수복, 인상채득부터
기술 발전에 따라 치과 진료의 많은 부분이 변하고 있지만, 보철치료과정 중 인상재를 활용한 보철물의 제작 과정은 여전히 가장 대중적인 방식이다.

 

한국3M 측은 “디지털 구강스캐너를 통한 보철물의 제작 절차가 조금씩 보편화되고 있지만, 아직은 전통적 방식인 인상채득을 통한 보철물 제작 절차를 완전히 대체하지 못하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인상재의 선택은 여전히 중요한 보철치료의 절차이고, 좋은 보철물 제작을 위한 출발점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한국3M은 최근 국내에 출시한 ‘Imprint™4’가 성공적인 보철수복을 위한 정확한 인상채득에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하고 있다.

 

인상채득, 오류 최소화가 관건 
좋은 인상체를 얻기 위해서는 인상채득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최소화해야 하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인상재를 트레이에 도포한 후 환자 구강 내에 들어갈 때까지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고, 중간에 경화가 일어나면 안된다.

 

‘Imprint™4’는 2분의 최대 작업시간을 통해 충분한 준비작업이 가능하고, 작업시간이 끝나기 전까지 경화가 진행되지 않는다. 작업시간이 끝난 후부터 제품의 경화가 일어나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차를 최소화 할 수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구강 내 삽입 후 빠른 경화도 중요
‘Imprint™4’는 빠른 경화시간 및 Self-warming 성질을 가지고 있다. ‘Imprint™4’는 경화가 시작될 때 발열반응을 일으켜 구강 내와 유사한 온도로 스스로 변화한다. 이를 통해서 경화시간을 단축시켜 빠르게 인상채득 절차를 완료할 수 있다.

 

관계자는 “작업시간이 남았을 때 인상재가 구강 내에 삽입되면 그 순간부터 경화가 시작되기 때문에 불필요한 작업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빠른 경화를 통해 환자의 만족도와 시술자의 편의성을 모두 충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Imprint™4’는 두 가지 경화속도의 제품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인 작업 및 경화시간의 제품과 더불어, 단 1분 15초 만에 경화가 되는 Super Quick 제품을 제공해 시술자가 더 빠르게 인상채득 작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폭 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경화 초기단계서부터 친수성 우수
‘Imprint™4’는 경화 초기단계에서도 우수한 친수성을 보이기 때문에 구강 내의 타액 및 혈액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는 인상의 오차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마진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색상을 통해서 정확한 인상채득의 결과를 눈으로 먼저 확인할 수 있도록 시술자에게 도움을 준다.

 

‘Imprint™4’ Wash Material 제품(Light Body 및 Regular Body)에는 Impression Intra-oral syringe가 포함돼 있다. 이 디스펜서를 통해서 Wash 인상재를 구강 내에 쉽게 직접 도포할 수 있어 더욱 정확한 인상채득을 기대할 수 있다.

 

한국3M 측은 “이번 달 국내에 출시된 ‘Imprint™4’는 출시 전 시장조사 과정에서부터 호평을 받았다”며 “이번 신제품이 많은 임상의들에게 인상채득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좋은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김민겸 / 편집인 : 이재용 / 발행처 : 대한치과의사협회 서울지부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