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과 학생 대상 큐레이 사례발표회

2022.05.12 15:14:31 제967호

아이오바이오, 오는 31일까지 참가신청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아이오바이오(대표이사 윤홍철)가 치위생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큐레이 사례발표회를 개최한다.

 

‘Experience The Future’를 슬로건으로 진행될 사례발표회로, 치과계의 최신 기술인 ‘QLF(Qray)-정량광형광검사법’을 경험한 예비 치과위생사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사례발표회는 학교에서 받은 큐레이 교육과 실습 후 경험담을 공유하거나 임상활용에 대한 아이디어, 촬영방법에 대한 팁, 큐레이 개선점 등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발표하는 형식이다.

 

치위생과 재학생 및 대학원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31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제출하고, 다음달 20일부터 30일까지 예선 자료를 PPT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아이오바이오 측은 내부 심사를 통해 6개팀을 선발하고, 본선발표회를 녹화방식으로 진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또한 최종 심사는 큐레이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큐레이에듀에서 업로드된 영상의 조회수와 좋아요수, 그리고 전문가 심사인단의 평가를 종합해 결정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3팀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으로, 대상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학교 실습용으로 활용한 큐레이캠 프로 1대가 수여된다. 이 외에도 최우수상은 80만원과 큐레이 펜씨 1대, 우수상은 50만원과 큐레이 뷰씨1대, 장려상은 30만원과 큐레이 뷰씨 1대 등 풍성한 경품을 준비하고 있다.

 

아이오바이오 관계자는 “치과계의 최신 기술인 큐레이에 대해 치과계를 함께 걸어갈 미래의 치과위생사들의 이야기를 좀 더 듣고자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 중이니, 치위생과 교수 및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오바이오는 치위생과 대학에 큐레이 에듀케이션센터를 지정해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40여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