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고웍스, 獨 쿨저와 파트너십

2022.05.12 15:15:33 제967호

디지털 솔루션과 임상 데이터의 만남 ‘기대’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치과 캐드 솔루션 기업 이마고웍스(대표 김영준)가 지난달 20일 독일 치과기업 Kulzer GmbH(이하 쿨저)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협력의향서를 체결했다.

 

두 기업간의 상호 협력은 빠르게 변모 중인 세계 치과시장에서 디지털 치과산업의 생태계를 혁신하고, 이를 선도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마고웍스는 쿨저와 긴밀한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글로벌 디지털 덴티스트리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고, 자사 소프트웨어인 3Dme Solution을 공동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85년 역사의 쿨저는 수많은 임상 데이터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보철, 심미, 보존, 치주 및 디지털 치의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으로 치과산업에서 이미 상당한 입지를 마련해 둔 상태다. 여기에 이마고웍스는 10년 이상 축적한 최첨단 의료 소프트웨어 기술을 기반으로 웹 기반의 자동화(AI) 치과용 캐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양사의 임상 데이터와 최첨단 기술력의 만남이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기대하는 이유다.

 

특히 본 협력을 통해 이마고웍스가 보유한 소프트웨어 기술 및 솔루션을 전 세계 26개국에 지사를 보유한 쿨저의 네트워크에 탑재할 수 있음으로써, 이마고웍스가 빠르게 글로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이다.

 

이마고웍스 김영준 대표는 “이마고웍스는 쿨저의 풍부한 데이터와 함께 혁신적인 AI와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덴탈 솔루션으로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미래를 앞당길 것”이라며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치과산업에 센세이션을 일으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마고웍스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SIDEX 2022에 출품, 싱글 크라운 보철물 자동 디자인 모듈인 ‘3Dme Crown’을 공개할 예정이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