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Q 임플란트’ 대구도 OK

2022.05.13 14:24:35 제967호

지난달 30일, 대구 원데이 세미나 ‘성황’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예스바이오테크(대표 김노국)가 지난달 30일 대구에서 ‘제2회 MY-Q 임플란트 원데이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세미나는 ‘MY-Q 임플란트’의 개발자인 예스바이오테크 김노국 대표의 개발 동기 및 원리를 공유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김노국 대표는 ‘오늘 뽑고, 오늘 심고, 오늘 밥 먹는 임플란트’라는 주제로 ‘MY-Q 임플란트’의 컨셉을 설명했다.

 

이어 서연호 원장(서연호치과)이 연자로 나서 타사 제품보다 골융합이 빠른 ‘MY-Q 임플란트’의 특장점을 소개했다. 특히 쉽고 빠른 식립방법과 안전한 즉시 식립에 대한 연자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마지막으로 김정수 원장(김정수치과)이 연자로 나서 △‘MY-Q 임플란트’의 장점 △타사와 ‘MY-Q 임플란트’의 차이점 △발치즉시 식립의 필요요건 등을 순차적으로 설명해 호응을 얻었다.

 

‘MY-Q 임플란트’는 원바디와 투바디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원바디는 스크루 풀림, 파절, 본 로스 등을 방지하는 구조적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반해, 어버트먼트 부분이 길어 상부보철물을 씌울 때 이를 잘라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MY-Q 임플란트’는 원바디의 장점을 그대로 가지면서도 어버트먼트가 짧아 별도의 제거과정 없이 바로 상부보철을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드릴링과 무관하게 픽스처 자체만으로 식립깊이를 조절하는 self tapping에 최적화됐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