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참여

2022.06.20 09:39:58 제972호

부산치과위생사회와 구강보건캠페인 진행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한상욱·이하 부산지부)가 지난 9일 부산광역시가 개최한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부산광역시는 이날 기념식에서 취약계층 구강보건교육 및 예방교육 등 부산시민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힘쓴 보건의료인에게 표창장 및 감사장을 전달했다. 부산지부에서는 전상민 법제이사, 남형진 공보이사, 김병수 자재이사, 강형욱 보험이사, 김병기·이경호 대외협력이사, 최근락 기획이사, 윤동인 이사 등이 학생구강보건 유공을 인정받아 부산광역시 교육감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이날 행사 말미에는 부산지부 회원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 ‘우리의 코로나 극복기’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우리의 코로나 극복기’는 부산지부에서 구강보건 주간을 맞이해 코로나로 위축됐던 일상으로의 복귀를 응원하고자 진행한 이벤트로 지난 3주간 70명의 회원이 참가했다.

 

지난 11일에는 부산광역시치과위생사회와 함께 부산시민공원에서 구강보건캠페인을 진행, 시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구강건강 상담을 실시하고, 구강용품을 전달하는 등 알찬 구강보건 주간을 보냈다.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과 이벤트를 준비한 부산지부 차상조 부회장은 “2016년 첫 법정기념일로 제정된 이후 매년 부산광역시와 협력을 통해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항상 일선에서 시민들의 구강건강을 위해 힘써주는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회원들의 행복과 시민들의 구강건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