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치과의사회, ‘건치아동 선발대회’ 4년 만에 재개키로

2023.09.18 10:49:08 제1032호

지난 11일, 내년도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준비위 1차 회의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강현구·이하 서울지부) 구강보건의날준비위원회(위원장 조정근·이하 준비위)가 지난 11일 회의를 갖고, 내년도 개최될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의 방향성과 전반적인 행사 계획 등을 논의했다.

 

‘2024년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는 6월 7일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대면행사인 만큼 효율적 행사 개최를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서울지부가 그간 진행해온 ‘대국민 퀴즈 대잔치’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치아그리기’는 내년 행사에서도 진행된다. ‘치아그리기’의 경우 보다 많은 인원이 아이들의 톡톡 튀는 상상력을 살펴볼 수 있도록 별도의 전시회를 마련하기로 했다.

 

구강보건의 날 및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전시부스도 꾸려진다. 대국민 대상 구강검진,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으로, 향후 유관단체, 학회 등과의 공조방안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됐던 ‘건치아동 선발대회’를 재개하기로 뜻을 모았다. 구강관리에 적극적인 아이들을 선발해 아이와 학부모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자리를 만들겠다는 취지로, 선발 방식 등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꾸준한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이외에도 △국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홍보 강화 △현장 이벤트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으며, 준비위는 관련 내용을 꼼꼼히 살펴 내년도 행사 역시 더욱 풍성하게 마련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준비위 조정근 위원장은 “최상의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양방향 활발한 소통이 최우선이라 생각한다”면서 “모두가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마음을 모아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해주길 바란다. 내년 행사 역시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와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며 위원들을 독려했다.

 

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