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치의학회-오스템파마 업무협약 체결

2023.12.15 11:42:28 제1044호

제품 평가단 발족 및 학회 후원 협력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대한노년치의학회(회장 고석민·이하 노년치의학회)가 오스템파마(대표 문병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30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구강노쇠’ 관련 공청회 자리에 열린 협약식에는 오스템파마 문병점 대표와 노년치의학회 고석민 회장이 제품 평가단 발족 및 학회 후원에 대한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노년치의학회는 노년층의 구강 건강 증진을 목표로 오스템파마 신제품에 대한 효과성과 사용자 만족도를 평가한다. 

 

오스템파마는 노년치의학회의 평가 데이터와 자문 의견을 신제품 개발 시 적극 검토, 반영할 방침이다. 특히 오스템파마는 구강건조증을 겪고 있는 노년층에게 도움이 되는 자사 ‘제로미아’를 시작으로 기존 제품 보완을 위한 기초 데이터 확보부터 착수한다.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오스템파마는 매년 노년치의학회 활동을 후원할 예정이다. 또한 오스템파마는 노년치의학회의 ‘찾아가는 치과 진료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방침으로, 도움이 필요한 지역 노인복지시설에 자사 구강건조증 치료제 ‘제로미아’와 ‘뷰센’ 치약·칫솔, ‘오스타민D’ 등 구강건강 관리 제품을 무상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노년치의학회 고석민 회장은 “건강한 노년 생활은 우리 사회 모든 구성원의 행복을 위한 사회적 과제”라며 “노년치의학회와 오스템파마의 공동 활동은 자칫 사회적으로 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노년층을 포함해 모든 세대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오스템파마 문병점 대표는 “노년치의학회와 함께 노년층 건강 증진을 위해 우리가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임상 데이터를 근거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빼어난 제품을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