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EX 2012] “SIDEX 성공개최를 기원합니다”

2012.06.23 01:21:33 SIDEX2012 Daily

서울나이트, 국내외 바이어-치과의사 교류의 장

세계 8대 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SIDEX가 국내외 바이어들을 위한 교류의 장으로 거듭났다. 대회 첫날인 어제(22일) 오후 6시 그랜드볼룸에서는 ‘서울나이트’가 개최됐다.

 

서울나이트는 전시와 학술이 어우러지는 SIDEX의 특색을 반영, 전시 참가 업체 및 바이어, 치과의사들이 함께하는 전야제로 기획된 행사다. 국제전시회의 경우 조직위원회 또는 참가 업체가 주최하는 이벤트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한국형 국제전시회를 선도하고 있는 SIDEX 또한 조직위원회가 앞장서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대회장인 서울시치과의사회 정철민 회장은 “전시회 참가 업체와 바이어들간 실질적인 교류가 이뤄지도록 하기 위해 준비한 행사인 만큼 한국의 치의학, 그리고 치과기자재의 발전상을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나이트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은 SIDEX의 역사와 발전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영상물 상영으로 시작됐다.
개회사에 나선 SIDEX 2012 권태호 조직위원장은 “국제전시회와 학술대회의 만남으로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있는 SIDEX는 올해도 참석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즐거움을 배가시키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축사에 나선 대한치과의사협회 김세영 회장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국제전시회인 SIDEX가 역대 최대-최고 기록을 넘어 앞으로도 세계적인 전시회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서울시치과의사회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동경도치과의사회 Hideaki Koshihara 부회장은 “SIDEX는 한국의 치의학과 치과의료의 규모를 느낄 수 있는 대회”라면서 “한국 치과계의 국제적 영향력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놀라움을 나타냈다.

 

올해 서울나이트에는 예년에 비해 해외 바이어들의 참여가 두드러졌다. 또한 일본, 대만, 필리핀, 싱가포르, 베트남 치과계를 대표하는 인사들도 대거 참가해 한층 높아진 SIDEX의 국제적 위상을 실감케 했다.

 

2시간 여 동안 이어진 서울나이트는 한국의 아름다움을 강조한 부채춤과 새로운 문화아이콘 ‘비보이’ 공연, 그리고 록밴드 ‘봄여름가을겨울’의 무대가 이어지며 열기를 더했다.

 

김영희 기자/news001@sda.or.kr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7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