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신정밀, ‘산학협력’ 날개 달고 훨훨

2012.10.25 10:23:39 제515호

지난 4일 서울대치과병원과 제품개발 및 임상 연구 MOU

 

(주)세신정밀(대표 이익재)이 자사 핸드피스에 ‘생동감’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세신정밀은 지난 4일 서울대치과병원(원장 김명진)과 ‘치과용 국산 하이스피드 핸드피스 제품 개발 및 임상연구에 관한 MOU’를 체결, 산학협력의 활로를 개척했다.

 

이익재 대표는 “임상에서 더욱 인정받는 양질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업체와 대학 간의 긴밀한 협조와 상호 지원은 필수라고 생각했다”고 MOU의 의의를 설명하며 “관심에 부응하는 퀄리티를 갖춘 제품을 개발, 수입의존도가 높은 국내 시장에 터닝포인트를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삼표 서울대치과병원 치의생명과학연구원장도 “현장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 개발자의 아집 탓에 외면 받는 제품이 많다”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세신정밀과 함께 국산 하이스피드 핸드피스의 개발 및 내구성, 피로도 검사 등 전임상시험에 적극 나설 것”을 다짐했다.

 

임상과 개발업체 간 의견 교환을 수월케 하는 산학협력체계를 구축, 경쟁력 있는 국산 제품을 개발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까지 점차 확대해간다는 계획이다.

 

홍혜미 기자/hhm@sda.or.kr

홍혜미 기자 hhm@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