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PDF 바로가기

[HOT PRODUCT] 네오바이오텍 'Ridge Wider Kit'

URL복사

안전하고 빠른 Ridge Splitting을 위해
술자 숙련도 따라 구성제품 선택 폭 넓혀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김인호, 이하 네오)이 폭이 좁은 Narrow ridge에서도 안전하게 임플란트를 시술할 수 있는 ‘Ridge Wider Kit’를 출시했다. 실제 임상에서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있는 네오는 ‘Ridge Wider Kit’가 또 하나의 히트 상품으로 등극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Ridge Splitting을 빠르고 안전하게

네오가 최근 출시한 Ridge Wider Kit는 Narrow Ridge에서 수평적 확대를 통해 임플란트를 쉽고 안전하게 식립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일반적으로 Narrow Ridge 케이스의 경우 GBR을 시행하거나 Ridge Splitting을 적용하기 마련이다. 대부분 개원의들은 환자에게 부담을 덜어주고, 경제적인 이유 및 시술의 난이도 면을 고려해 Ridge Splitting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Ridge Wider Kit는 이처럼 많은 임상의들이 선호하는 Ridge Splitting 시술을 더욱 안전하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Ridge Wider Kit는 △Bone Trimmer △Ø1.5 Initial Drill △Stopper △Safe Disk △Bone Chisel △Bone Expander △Torque Ratchet △Ratchet Connector 등으로 구성돼 있다.

 

‘Bone Trimmer’는 좁은 치조정을 평탄화 할 때 사용하며, 직경은 Ø9이다. ‘Ø1.5 Initial Drill’은 Bone을 확장시키기 전 initial 용으로 사용하며, ‘Safe Disk’ 또는 ‘Bone Expander’를 사용하기 전에 위치 선정 및 가이드 홀로 사용된다.

 

‘Stopper’는 Ø1.5 Initial Drill에 체결하는 것으로, 3/5/7㎜ 등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돼 있다. ‘Safe Disk(Non-saw type)’는 Narrow bone을 커팅할 때 사용하며 투명 Plastic Cover가 장착돼 있어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종류는 총 4종이며, 직경은 Ø7.0/Ø10.0/Ø13.0㎜로 갖춰져 있다. 두께는 T0.35/T1.0㎜ 2종류다.

 

특히 Ø7.0㎜, T1.0㎜의 Saw Disk 제품은 절단된 치조골을 확장시키기 전 사용하며, Buccal 하단 부를 1㎜ 두께로 cutting 시킨 후 치조골을 확장시킴으로써 치조골 파절을 방지한다.

 

Ridge Wider Kit는 절삭성능을 높인 Saw type의 Safe Disk를 별도로 구성, 개별 구입이 가능하고, 종류는 Non-saw type과 동일하다. Safe Disk도 안정성을 위해 Plastic cover를 장착해 보다 안전한 시술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Stopper 기능도 겸비하고 있다.

 

‘Bone Chisel’은 절삭한 Bone을 초기 확장 시 사용하며, Saw Disk 사용 후 틈새에 삽입해 약간 정도 확장 시 사용한다. 혹은 Saw Disk로 완전히 절단되지 않은 부분을 완전하게 절단할 때 사용한다. ‘Bone Expander’는 치조골 확장 시 사용하며, Cutting된 치조골을 initial drilling된 곳에 삽입해 확장시킨다. 종류는 Ø3.0/Ø3.5/Ø4.0/Ø4.5/Ø5.0 등 5종이다.

 

간편한 Ridge Splitting 실현

네오 측은 “Ridge Wider Kit는 안전하면서도 사용자의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며 “실제 임상에서 필요한 부분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춘 만큼, 임상의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Ridge Wider Kit 사용방법을 살펴보면, 우선 Narrow Ridge의 임플란트 식립 위치를 확인하고, 식립할 위치에 Bone Trimmer를 이용해 Narrow Ridge 부분을 평평하게 다듬는다. Ø1.5 Initial Drill에 Stopper를 체결 후 Drilling하고, Safe Disk를 이용해 Narrow Ridge의 중앙을 절삭한다.

 

이후 Safe Disk(Ø7.0mm, T1.0mm)를 이용해 Buccual 측면 부분을 절삭하는데, 필요 시 근심과 권심부 치밀골을 Safe Disk로 절단할 수 있다. 이후 Safe Disk로 Buccual 하단 부분을 절삭하는데, 마찬가지로 필요 시 하단부에 치밀골을 Safe Disk로 절단할 수 있다.

 

다음으로 치조정에 Cutting된 골과 골사이를 Bone Chisel을 이용해 Split를 해주고, Bone Expander를 Fixture Size에 맞게 순차적으로 사용해 골을 확장시킨다. 이때 Ø3.5 Fixture 식립 시 Ø3.0 Bone Expander까지 사용한다. Bone Expander를 사용하여 Fixture Size에 맞게 순차적으로 사용해 골을 Expansion한다. Expand된 치조골에 Fixture를 식립하고, Fixture 식립 후 필요 시 Expand된 공간에 Bone을 이식한다.

 

Ridge Wider Kit는 Safe Disk를 이용해 안전하게 Bone의 절삭이 가능하고, 특히 Plastic Cover가 Safe Disk에 장착돼 있어 시술 시 환자의 구강환경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커버는 투명한 재질로 술자의 시야 확보도 용이하다.

 

네오 측은 “술자의 시술 숙련도에 따라 Safe Disk도 Non-saw와 Saw를 선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점은 타사 제품과 비교해 더욱 경쟁력을 인정 받을 수 있는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피니언

더보기


배너

심리학 이야기

더보기

재테크

더보기

자산배분 투자 잘하고 계신가요?

총 2회에 걸쳐 연준의 첫 번째 금리인하 시기 미국주식, 미국채, 금, 비트코인 등의 자산 가격 전망과 자산배분 리밸런싱 전략에 대해 살펴봤다. 그동안 칼럼에서 다뤄온 자산배분 투자 방식을 기본으로 각 자산의 최근 전망을 조합해서 앞으로 어떤 방식으로 미국주식, 미국채, 금, 비트코인, 현금의 비중을 조절해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인지 충분히 전달했다고 생각한다. 자산배분 칼럼을 시작한 지 꽤 많은 시간이 흘렀다. 그동안 직장을 다니며 본업에 집중하면서 패시브 투자를 병행해도 변동성이 낮은 채로 높은 확률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자산배분 방법을 다뤄왔다. 양적완화의 유동성 홍수 속에 살고 있는 현시대에서 투자의 당위성과 그중에서 자산배분해 투자하면 얻게 되는 장점에 대해 언급하며 칼럼을 시작했다. 초반에는 자산배분으로 투자성과를 낼 수 있는 기초 원리와 지식에 대해 다뤄왔으며, 그중 필자가 하고 있는 주기적 자산배분에서 핵심 기준의 역할을 하고 있는 연준의 금리사이클과 코스톨라니 달걀 모형을 소개했다. 이후 ETF의 기본 원리와 투자방법을 소개하고, 자산배분 시 위험자산 주식, 안전자산 채권, 대체자산 금을 ETF를 활용해 투자하는 기초적인 투자논리와 방법에 대


보험칼럼

더보기

알아두면 힘이 되는 요양급여비 심사제도_④현지조사

건강보험에서의 현지조사는 요양기관이 지급받은 요양급여비용 등에 대해 세부진료내역을 근거로 사실관계 및 적법 여부를 확인·조사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조사 결과에 따라 부당이득이 확인된다면 이에 대해 환수와 행정처분이 이뤄지게 된다. 이러한 현지조사와 유사한 업무로 심평원 주관으로 이뤄지는 방문심사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이 되는 현지확인이 있는데, 실제 조사를 받는 입장에서는 조사 자체의 부담감 때문에 모두 다 똑같은 현지조사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실시 주관에 따라 내용 및 절차, 조치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조사가 현지조사인지 현지확인인지, 혹은 방문심사인지를 먼저 정확히 파악한 후 적절한 대처를 해야 한다. 건강보험공단의 현지확인은 통상적으로 요양기관 직원의 내부 고발이 있거나 급여 사후관리 과정에서 의심되는 사례가 있을 때 수진자 조회 및 진료기록부와 같은 관련 서류 제출 요구 등의 절차를 거친 후에 이뤄진다. 그 외에도 거짓·부당청구의 개연성이 높은 요양기관의 경우에는 별도의 서류 제출 요구 없이 바로 현지확인을 진행하기도 한다. 그리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방문심사는 심사과정에서 부당청구가 의심되거나, 지표연동자율개선제 미개선기관 중 부당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