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PDF 바로가기

[New Goods & Hot products in SIDEX 2017] 인제

URL복사

C-659



휴대용  진료장치부터  중성살균수  생성기까지
모터기술력 기반 Wings, 획기적 살균수 생성기 IJ1000S

치과 내 워터시스템 및 컴프레서 전문 업체 인제(대표 강양수)가 다음달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SIDEX 2017에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생산된 휴대용 치과 진료기 ‘Wings’와 100% 중성산균 기능수를 생성하는 진료수 시스템 ‘Ij1000S’ 그리고 다수의 컴프레서를 선보일 예정이다.


무게 19㎏의 초소형 휴대 진료기 ‘Wings’
인제는 이번 SIDEX 2017을 통해 초소형 휴대용 치과진료기 ‘Wings’를 선보인다. 최종 제품 허가를 앞두고 있는 ‘Wings’를 제품 판매전 관람객들에게 우선 선보여 인제의 획기적이고 독보적인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겠다는 포부다.


Wings는 무엇보다 기존 제품과 비교했을 때 부피나 무게가 획기적으로 줄었다. 무게는 총 18㎏, 부피는 소형 캐리어 정도로, 휴대용 진료장비가 갖춰야 할 이동의 편리성을 최대한 살린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동이 편리한 4단 높이 조절 트롤리 △2개의 오토매틱 스프링백 손잡이 △고정식 메디컬 캐스터65Ø 등을 장착해 이동 편의성은 더욱 돋보인다.


Wings가 앞으로 휴대용 진료장비로서 각광을 받을 더욱 큰 이유는 가볍고, 작지만 그 성능은 일반 치과장비에 버금가기 때문이다. Wings는 고성능 electric motor를 장착하고 있다. 전기 모터의 RPM은 최소 100RPM(20:1감속앵글)에서 최대 20만RPM(1:5증속앵글)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3만3,000LUX의 LED 램프를 달아 더욱 편리하다.


견고하고 가벼운 알루미늄 바디에 슬림한 사이즈와 디자인이 돋보이는 Wings는 Dual TAS iock 잠금장치를 갖추고 있고, 분리형 도어로 보다 넓은 진료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특히 편리한 석션 용기 및 이물질 배출 밸브를 달아 연속 진료가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휴대용 진료장비로 진료 시 석션에서 취합된 구강 내 이물질을 용기에 담기 때문에 용량이 다 차면 진료를 멈추고, 용기를 비워야 한다. Wings는 이물질을 연속적으로 배출할 수 있는 밸브를 연결할 수 있어 진료의 연속성이 보장된다.


회전형 물탱크 고정 암으로 0.5리터에서 2리터까지 진료수 사용이 가능하고, 최대 0.8mbar의 강한 석션 흡입 성능으로 진료실에서 유니트체어가 고장 났을 때 비상용으로 제품을 쓰는 데 아무런 지장이 없다.


인제 관계자는 “휴대용 진료장비는 주로 진료봉사활동 등에 쓰이지만, 유니트체어 고장 시 비상용으로 활용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며 “Wings는 치과 내 일반 진료 시에도 아무런 지장이 없다”고 강조했다.


Wings는 전기모터뿐만 아니라 컴프레서를 연결하는 외부 에어 입력기능이 장착돼 있어 Air handpiece(hi/low) 사용도 가능하다. 특히 140w의 소형 공기 압축기 사용으로 소음을 낮추고,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Wings의 재원은 △전원 220VAC 50HZ/60HZ △소비전력 최대 200w △소음 48데시벨 △무게 약 19kg △외형치수 W370×D230×H600 등이며, 제품 구성은 △electric motor & controller 1set(handpiece option) △handpiece tubing 2pcs △scaler 1set △3-way syringe 1pc △saliva ejector 1pc 등이다.


100% 중성살균수로 인체 무해, 장비부식도 예방

인제는 이번 SIDEX 2017에서 중성살균기능수 생성장치 ‘IJ1000S’를 선보인다. 촉매전극을 이용한 살균방식으로 살균수를 생성하는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인제는 치과 감염예방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이와 관련해 자사 제품이 최선의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자부하고 있다.


인제 강양수 대표는 “당사는 교차 감염으로 인한 세균감염과 수배관에 의한 2차 감염을 줄이기 위해 꾸준한 연구개발로 라디칼에 의한 A.O.P 살균방식에 이어 경원생명공학연구소에서 개발한 전위차에 의한 살균방식을 상용화했다”며 “감염방지를 위한 과산화수소, 포비돈 요오드, 페놀(석탄산) 등 화학제는 사용량 증가에 따른 변형 내균성의 출현, 환경을 해치고 중독증을 일으키는 환경오염 및 폐수처리문제, 그리고 알레르기나 피부자극은 물론, 잘못 흡입하는 경우 생명까지 잃게 될 수도 있는 안전성에 문제가 있다. IJ1000S 살균기능수는 기존의 화학적 살균제와는 그 원리부터 다르고, 사용에 따르는 제반 문제점을 해결한 획기적 기술”이라고 강조했다.


IJ1000S 살균기능수는 양극과 음극조로 나누어진 전해수 생성장치에 의해 생성되는 것으로, 양극의 산성수에 존재하는 강력한 산화력을 갖는 슈퍼옥사이드(O2), 과산화수소(H2O2), 오존(O3), 차아염소산(HOCl) 등이 인간에 유해한 세균 및 곰팡이를 5~30초 이내 사멸시켜준다.


IJ1000S 워터 시스템은 PH가 중성이면서 인체에 무해해 환자의 구강까지 살균성이 유지되는, 친환경적 살균기능수를 생성한다. 또한 물에 함유돼 있는 이물질 및 불순물을 제거하는 정수기능도 갖추고 있으며, FDA, CE가 입증한 무독성배관을 사용해 무독성 생성수를 제공한다. 배관의 물을 미온(35℃)으로 공급하고, ON-OFF에 따른 물공급 차단기능을 갖춰 누수를 방지한다. 또한 자동 센서로 수압을 조절하고, 자체 물펌프를 탑재해 압력을 발생, 수압 저하에 대한 우려도 해결했다.


IJ1000S 성살균기능수의 특성은 우선 넓은 살균 범위를 갖으면서도 기구 및 장비부식이나 표백을 시키지 않는다. 이는 생성수가 100% 중성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인체에 매우 안전한데, 이는 GLP검사로 확인된 결과다.


또한 살균 지속력이 길어 환자의 헹굼물까지도 살균력을 지닌다. 작용 후 원래의 물 상태로 돌아가기 때문에 2차 오염이 발생하지 않고, 지혈 및 임플란트 수술 시 재감염방지 및 타액이나 혈액으로 인한 교차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높은 살균능력으로 인해 유니트체어 배관까지도 항상 청결하고 이물질이 없는 깨끗한 물을 제공할 수 있다. 따라서 핸드피스 및 체어 헹굼물 장치의 이물질로 인한 막힘을 제거하고, 타구대에서의 악취를 근원적으로 제거해줘 치과의 환경까지 쾌적하게 유지해 준다.


인제의 IJ1000S는 설치 및 사용법이 간단해 감염방지가 중요한 치과 등 의료기관은 물론, 철저한 위생관리를 요구하는 모든 제반 산업에 사용이 가능하다.


인제는 이 밖에도 이번 SIDEX 2017에서 저소음, 듀얼헤드로 최강의 파워를 자랑하는 ‘Inje Oil-free Reciprocating(왕복동식) Air Compressor system’을 선보일 예정이다.


◇문의 : 1688-5448


신종학 기자 sjh@sda.or.kr

관련기사

더보기
5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배너

심리학 이야기

더보기
맞는 말이라도 항상 옳은 것만은 아니다
살다보면 맞는 말인데 옳다고 하기에는 어려운 것들이 있다. ‘맞다·틀리다’는 참과 거짓을 나누는 명제로 객관적인 관점이고, ‘옳다·그르다’는 주관적 관점이기 때문이다. 객관적으로는 맞는 것이지만 주관적으로는 옳다고 인정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는 것이다. 옳고 그름에 대한 인식은 선거에서 보였듯이 개인에 따라 차이가 크다. 반대로 옳다고 하는 말이 맞지 않는 경우도 있다. 자신이 항상 옳다고 생각하는 시어머니 잔소리나 혹은 직장 상사나 선생님, 선배 혹은 부모가 될 수도 있다. 얼마 전 전공의대표가 대학 수련 병원 시스템을 이야기하면서 “의대 교수는 착취사슬 관리자, 병원은 문제 당사자”라고 표현하였다. 객관적으로 보면 우리나라 대학병원 현 상태를 명쾌하게 한마디로 정의한 깔끔한 표현이었다. 다만 모두가 알고 있지만 차마 입 밖으로 낼 수 없었던 사실로 맞는 말이다. 그런데 그 표현을 보면서 뭔가 마음이 불편함을 느꼈다. 수련의가 지도교수들을 착취의 관리자라고 표현한 것을 보면서 내내 마음이 편하지 않았다. 도제식 교육이 남아있는 몇 안 되는 직업 중 하나가 의료계인데 이런 도제식 교육적 개념을 송두리째 부정당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다. 기술자는 교과서에

재테크

더보기

원달러 환율과 인플레이션

연고점을 경신하는 달러원 환율 원달러 환율(달러원 환율 같은 뜻이다)이 연고점을 연이어 경신하고 있다. 4월 8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1,353.2원이었는데, 글을 쓰고 있는 4월 9일은 장중 1,355원까지 올랐다. 원달러 환율 상승이 진정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천정이 뚫려있는 모양새다. 외환 당국이 방어를 하던 환율 박스권도 돌파된 상황이다. 환율이나 금리 같은 경제지표의 최신 가격을 단순히 지식으로 알고 있는 것과 환율 상승이나 금리 인하의 이유를 올바르게 해석하는 것과는 천지차이다. 그리고 올바른 해석을 바탕으로 실제 투자에 적용해 수익을 내는 것은 다른 차원의 문제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매크로 변화의 표면적인 이유를 겉핥기 하거나 뉴스에서 제공되는 뒷북 설명을 뒤따라가기도 바쁜 것이 현실이다. 필자는 2023년 초부터 일관되게 원달러 환율 강세를 대비한 달러화 자산의 중요성에 대해 본 칼럼과 유튜브를 통해 강조해왔다. 그리고 실제로 투자에 적용해 작년 초 미국주식, 미국채, 금, 비트코인 등 원화 약세를 헤징할 수 있는 달러화 표기 자산들을 전체 총자산의 80%까지 늘려 편입했으며, 원달러 환율 상승의 리스크 헤지는 물론 추가적인 수익


보험칼럼

더보기

알아두면 힘이 되는 요양급여비 심사제도_④현지조사

건강보험에서의 현지조사는 요양기관이 지급받은 요양급여비용 등에 대해 세부진료내역을 근거로 사실관계 및 적법 여부를 확인·조사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조사 결과에 따라 부당이득이 확인된다면 이에 대해 환수와 행정처분이 이뤄지게 된다. 이러한 현지조사와 유사한 업무로 심평원 주관으로 이뤄지는 방문심사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이 되는 현지확인이 있는데, 실제 조사를 받는 입장에서는 조사 자체의 부담감 때문에 모두 다 똑같은 현지조사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실시 주관에 따라 내용 및 절차, 조치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조사가 현지조사인지 현지확인인지, 혹은 방문심사인지를 먼저 정확히 파악한 후 적절한 대처를 해야 한다. 건강보험공단의 현지확인은 통상적으로 요양기관 직원의 내부 고발이 있거나 급여 사후관리 과정에서 의심되는 사례가 있을 때 수진자 조회 및 진료기록부와 같은 관련 서류 제출 요구 등의 절차를 거친 후에 이뤄진다. 그 외에도 거짓·부당청구의 개연성이 높은 요양기관의 경우에는 별도의 서류 제출 요구 없이 바로 현지확인을 진행하기도 한다. 그리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방문심사는 심사과정에서 부당청구가 의심되거나, 지표연동자율개선제 미개선기관 중 부당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