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08 (금)

  • -동두천 26.7℃
  • -강릉 22.9℃
  • 서울 26.1℃
  • 대전 24.3℃
  • 대구 25.4℃
  • 울산 26.2℃
  • 박무광주 29.2℃
  • 구름많음부산 29.5℃
  • -고창 26.8℃
  • 흐림제주 33.6℃
  • -강화 25.4℃
  • -보은 21.9℃
  • -금산 25.8℃
  • -강진군 30.1℃
  • -경주시 24.9℃
  • -거제 29.9℃

[HOT PRODUCT] 메가젠임플란트 'MEG-PRINTERⅡ'

치과용 3D 프린팅에 필요한 요소 완벽 구성
인테리어까지 고민한 획기적 디자인, 성능도 업그레이드

지난 2015년부터 ‘디지털 실용주의’를 내세우면서 디지털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이하 메가젠)가 관련 장비 및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특히 메가젠은 최근 치과용 3D 프린터 ‘MEG-PRINTER’의 디자인과 성능을 획기적으로 업그레이드한 ‘MEG-PRINTERⅡ’를 출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MEG-PRINTERⅡ’ 자체가 인테리어 소품

메가젠의 ‘디지털 실용주의’ 선언이 갖는 의미는 매우 간단하다. 가격 대비 최대의 성능으로 치과를 디지털 시스템으로 탈바꿈 시킬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메가젠의 이 같은 캐치프레이즈는 지난 2년간 개원가의 눈길을 사로잡았고, 현재는 가시적인 성과로 입증되고 있다.

 

메가젠 관계자는 “R2GATE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실용주의 컨셉은 디지털 치과로의 변화를 더욱 쉽고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왔다고 자부한다”며 “디지털 실용주의를 현실로 구현한 △MEG PRINTER △TI CAM △WHITE CAM 등 관련 장비와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종합할 수 있는 ‘DIGITAL ONE-DAY CAD/CAM SOLUTION’에 개원가의 관심은 지속적으로 높아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최근 메가젠이 출시한 치과용 3D 프린터 ‘MEG-PRINTERⅡ’는 기존 제품의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했을 뿐 아니라 누구나 ‘한대쯤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디자인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관계자는 “기존 버전의 MEG-PRINTER는 조금은 투박한 디자인으로 오픈된 공간보다 기공실 등 작업실에 비치할 수밖에 없었다”며 “업그레이드 된 MEG-PRINTERⅡ는 기존 제품의 기능은 모두 살리면서 빼어난 제품 디자인으로 치과 인테리어에도 한 몫을 할 정도다. 특히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체어 사이드 제품으로 안성맞춤”이라고 강조했다.

 

3D 프린터에 대한 관심이 높은 요즘, 내원 환자들이 MEG-PRINTERⅡ를 통해 가이드나 트레이 등이 프린팅되는 모습을 직접 확인한다면 스마트한 치과의 이미지까지 살려주지 않을까하는 작은 기대감이 들 정도라고.

 

첨단기술로 재탄생, 프린팅 기술력 ‘UP’ 

메가젠은 ‘디지털 실용주의’ 선언의 첫 번째는 ‘가격과 성능 모두 만족’이다. 가격대비 최고의 성능을 가진 실용적인 장비들로 솔루션을 구축했기 때문이다.

 

두 번째는 ‘100% 이상 임상 활용’성으로, △Customized Abutment △R2 Navi Guide △Temporary Crown △투명교정 △보철용 Model 출력 등 치과진료에 꼭 필요한 보철물을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완벽한 시스템을 마련했다는 데 주목한다.

 

세 번째는 ‘무엇보다, 쉽고 간편하게’를 들 수 있는데, 이는 추가적인 인건비를 줄이는 것은 물론, 프로그램, 디자인 등 치과진료에 불필요한 제한요소를 모두 제거해 쉽고 간편하게 시스템을 구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컨셉을 구현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H/W와 S/W 모두 최상의 기능을 발휘해야 한다. 메가젠 관계자는 “모든 구성요소가 유기적으로 움직여야 하는 게 디지털 치과진료의 특징”이라며 “이 중 어느 것 하나가 잘못된다면 디지털의 가장 큰 장점인 효율성은 무의미하게 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MEG-PRINTERⅡ는 치과 디지털 시스템이 보다 원활하게, 더욱 완벽하게 구현될 수 있도록 제품성능개선을 위해 첨단 기술력을 적용했다.

 

이에 MEG-PRINTERⅡ는 휴대전화 제조 산업의 LCD 기술을 적용했다는 것. LCD 패널을 이용한 LCPS(Liquid Crystal Planar Solidi-fication) 기술은 출력물의 정밀도와 균일성이 매우 우수하고, 인쇄 속도 또한 다른 기술에 비해 빠르다는 게 메가젠 측의 설명이다.

 

특히 치과용 3D 프린터의 생명은 적합성에 있다고 할 수 있다. 관계자는 “MEG-PRINTERⅡ는 정밀도 테스트에서 석고 모델 스캔 데이터와 프린터 출력물 간의 적합도를 측정한 결과 93.1%의 적합율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MEG-PRINTERⅡ는 임시보철물, 서지컬 가이드, 치과교정모델 등 그 쓰임새가 다양한데, 프린팅 속도가 빨라 활용성은 더욱 돋보인다.

 

쉬운 구동으로 활용성도 높여

MEG-PRINTERⅡ의 S/W는 누구나 쉽게 구동할 수 있도록 편의성에 집중했다. 자동으로 최적의 위치로 이동해 서포터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기 때문.

 

MEG-PRINTERⅡ S/W의 주요 기능은 △자동 메쉬 수정 및 레이어 층 검사 기능 △1개 PC로 다수 프린터 제어 가능 △프린팅 진행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보드 △성공적인 출력을 위한 출력 값 조정 기능 등을 들 수 있다.

 

MEG-PRINTERⅡ 및 경화기는 부피와 무게를 현저히 줄여 공간의 제약을 거의 받지 않는다. MEG-PRINTERⅡ의 부피는 31×21×37㎝이며, 무게는 6.5㎏이다. 경화기는 부피가 22×15×26㎝이며, 무게는 2.5㎏이다. 큐링 시간은 크라운의 경우 5~10분, 브릿지는 10~20분, 서지컬 가이드는 20~30분, 모델은 20~30분 정도다.

 

메가젠 측은 “디지털 실용주의 컨셉을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치과에 적용할 수 있도록 관련 장비 및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치과의 경쟁력, 치료의 정밀도,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배너
배너
[사 설] 서울지부 구인구직특위에 바란다
26년째 치과 개원을 하고 있지만, 동네치과를 운영하는 데 가장 힘든 일이 있다면, 서로 호흡이 잘 맞는 직원을 구하는 것이다. 과거에는 그나마 면접을 보겠다고 오는 지원자들이 있었는데, 근래 몇 년 사이에는 구인광고를 낸다 한들 전화문의도, 면접을 보겠다는 지원자도 거의 없다. 한 달이 지나도 마찬가지이니, 동네치과 사정상 직원을 한두 명 두고 있는 경우에 갑자기 스탭이 그만두게 된다면, 진료를 못 하게 되는 상황까지 생기게 될 수 있다. 급하게 구인을 하겠다는 사람들의 타들어 가는 속마음을 충분히 이해할 만하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직원들의 임금은 기하급수적으로 자동 인상됐다. 과거에는 매출 대비 인건비가 차지하는 비율이 10%대였던 적이 있었지만, 요즘은 30%대에 육박하게 됐다. 급여의 수직상승도 있지만, 그에 따른 4대 보험의 납부도 그만큼 늘어났다. 그뿐만 아니다. 주 5일 근무가 대세이다 보니, 과거보다 직원을 한 사람이라도 더 채용해야 어느 정도 원활하게 주 6일의 근무를 소화하는 상황이 됐고, 인건비는 그만큼 더욱 늘어나게 되었다. 그러나 모두 다 알다시피 덤핑, 이벤트치과 때문에 진료수가를 인상할 수도 없는 실정이어서, 개원가의 경영압박은
배너

손정필 교수의 NLP 심리상담 - 45
학부모들의 고민 중 하나는 자녀들이 좋아하는 컴퓨터와 스마트 폰 게임에 대한 개입이다. 이러한 게임이 학업에 미치는 악영향에 대한 걱정도 있지만 어떤 경우에는 중독으로 이어져서 생활이 엉망이 되는 것을 염려하는 부분도 있다. 특히 요즘 컴퓨터 게임은 현실감이 더해지는 연출을 하였기에 어떤 경우에는 현실과 가상게임의 세계를 구별하지 못하고 심한 경우에는 현실을 게임으로 착각하여 범죄로 이어지게 만드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컴퓨터나 스마트 폰 게임 뿐만 아니라 인기 연예인 중에는 법으로 금지되어 있는 도박을 하다 하루 아침에 자신의 인기와 명성을 날리는 경우도 있다. 그 중에서는 한두 번의 실수로 자숙기간을 가지다가도 또 다시 도박을 하여 영영 연예계로 복귀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경우도 있다. 일반인들의 관점에서 보자면 그러한 행위들이 안타까운 일이기도 하지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인기와 경제적 여유를 도박으로 잃어버리는 것을 이해하기 어려운 측면도 있다. 학생들이 컴퓨터나 스마트 폰 게임에 빠져서 생활이 엉망이 되는 것이나 일부 연예인들이 도박에 빠져서 모든 것을 탕진하는 것은 중독(addiction)이다. 중독되는 것들의 공통점은 재미난 것이다. 재미있기에 중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