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디(대표 최병환)의 대표 상품 ‘Q.P fiber post’가 출시한지 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개원가의 꾸준한 사랑을 이어가고 있다. 이노디의 자체 분석에 따르면 현재 국내 포스트 시장에서 뛰어난 제품성과 가격 경쟁력으로 3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다. 한 번의 제품 출시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유저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한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하고 있는 것도 인기의 비결이다.
포스트는 자연치를 대신해 Retention form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는 치료재료로 너무 세도, 그리고 너무 약해도 안되는 적절한 강도를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노디에 따르면 ‘Q.P fiber post’는 메탈 포스트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수직파절의 가능성을 최소화하는 한편, 높은 강도를 가지는 강화섬유로 제작, 상아질과 흡사한 탄성계수를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뛰어난 유연성을 구현할 수 있었고, 포스트에 가해지는 충격을 그대로 흡수할 수 있다.
또한 메탈 포스트는 치아 표면에 포스트의 형상이 비쳐 심미성이 크게 떨어지지만, ‘Q.P fiber post’는 치아와 비슷한 색을 가지고 있어 비침 없는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즉 방사성 불투과성과 빛 투과성에서 메탈 포스트와 비교 자체가 되지 않는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품질은 외산과 동등하면서도 가격은 1/3 수준으로 책정하면서 꾸준히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이노디 관계자는 “‘Q.P fiber post’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수십 차례의 테스트를 거쳤고, 그 결과 최적의 강도를 찾아냈다”며 “이 강도는 자연치보다 약 10%이상 높아 포스트 파절로 인한 개원가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문의 : 02-757-1112
전영선 기자 y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