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12 (화)

  • -동두천 20.7℃
  • -강릉 17.2℃
  • 맑음서울 21.6℃
  • 구름조금대전 22.1℃
  • 구름많음대구 19.5℃
  • 흐림울산 17.3℃
  • 구름조금광주 21.2℃
  • 흐림부산 18.0℃
  • -고창 19.4℃
  • 맑음제주 20.7℃
  • -강화 19.1℃
  • -보은 21.8℃
  • -금산 20.2℃
  • -강진군 22.3℃
  • -경주시 17.9℃
  • -거제 19.0℃
기상청 제공

[New Goods & Hot productcs in SIDEX 2018] 덴티스

‘덴티스 3D 임플란트 센터’ 서비스 개시!
오상진 아나운서 전속모델로 홍보 돌입, SIDEX 현장서 공개

 

[부스번호C-639~739]

 

디지털 치과로 변신 도우미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덴티스 3D 임플란트 센터’ 서비스를 개시,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SIDEX 2018 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 현장에서 대대적인 홍보에 나선다. 특히 덴티스는 오상진 아나운서를 전속 모델로 발탁, 관련 서비스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덴티스 3D 임플란트 센터’는 3D 프린터 ‘ZENITH’ 등 디지털을 기반으로 첨단 시술 환경을 구축한 치과를 일컫는 것으로, 덴티스의 3D 임플란트 솔루션을 구매하거나 리스 등으로 토탈 지원 받을 수 있는 개념이다.

 

덴티스 관계자는 “이 솔루션에는 빠른 출력과 우수한 정밀도, 넓은 출력 범위를 선보이고 있는 덴티스의 체어사이드 DLP 3D 프린터 ‘ZENITH D(제니스 디)’를 메인으로, 혁신적인 드릴 디자인과 오픈 소프트웨어로 차별화된 편의성이 검증된 체어사이드 디지털 가이드 ‘SIMPLE GUIDE Plus(심플 가이드 플러스)’, 그리고 이번 SIDEX 2018에서 첫 선을 보일 신제품 ‘SQ(에스큐)’ 임플란트 등이 포함돼 있다”고 설명했다.

 

토탈 디지털 솔루션 서비스 제공

덴티스는 론칭 세미나를 통해 체어 사이드(치과기공소 사용도 가능) 3D 프린터 ‘ZENITH D’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ZENITH D는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DLP 방식의 3D 프린터로 덴티스의 독자적인 3D 프린팅 기술력이 총 집합된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관계자는 “ZENITH D는 많은 시행착오를 거쳤기 때문에 제품의 안정성과 교육, 시스템 등 전반적인 면에서 탁월하다”고 자신감을 표했다.

 

덴티스 3D 임플란트 센터 서비스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ZENITH D는 기능은 물론, 체어 사이드 3D 프린터라는 점을 고려해 디자인 또한 우수하다.

 

곡선을 따라 흐르는 유선형의 수려한 외관으로 지금까지 딱딱하고 투박했던 3D 프린터들과는 확실한 차별화를 꾀했다. 바디 디자인은 내열성과 내구성을 높인 특수소재를 활용해 혁신적으로 설계됐다. 최종 출력물을 확인할 수 있는 도어형의 윈도우와 4.3인치의 컬러 터치 스크린을 채용해 편의성도 높였다.

 

DLP방식 3D프린터로 획기적 진화

또한 USB와 와이파이를 통해서도 바로 출력이 가능하다는 점도 ZENITH D의 특장점이라 볼 수 있다. 덴티스 측은 우수한 디자인과 편의성에 제품력 또한 자신감을 표하고 있다.

 

ZENITH D는 내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키는 동시에 덴티스만의 메디컬 LED 광학기술을 활용한 DLP LED 라이트 시스템으로 보다 균일한 출력이 가능하다. 고해상도 프린팅 시스템을 기반으로 미세 표현이 가능하고, 정확한 마진과 교합면을 구현해 Dental Model, Surgical Guide, Temporary, Castable 등 다양한 구강내 장치를 출력할 수 있다. 

 

무엇보다 빠른 출력 속도는 ZENITH D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로, 획기적으로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전용 소재 또한 덴티스에서 자체적으로 개발, 인증을 완료해 재료비 또한 합리적으로 책정됐다.

 

소프트웨어는 덴티스에서 ZENITH 전용으로 특화 개발해 토탈 솔루션으로 서비스되며, 지속적인 교육과 A/S로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치과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 제공

‘덴티스 3D 임플란트 센터’ 솔루션을 이용하는 치과들에게는 특별한 치과 마케팅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덴티스는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덴티스 3D 임플란트 센터’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솔루션을 도입한 치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임플란트 수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로 동의율을 높여주는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덴티스 측은 “덴티스 3D 임플란트 센터는 임플란트 수술에 완벽한 3D 디지털 시스템을 제공하고, 치과의 마케팅까지 돕는 솔루션으로 환자들의 임플란트에 관한 막연한 불안감을 개선하는 동시에 디지털 시스템의 특장점을 확고하게 인지시켜줄 마케팅 툴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덴티스는 제품 구성에 따라 월 17만2,000원의 리스 프로그램 등 다양한 가격 프로그램과 특별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으로, SIDEX 2018 덴티스 부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관련기사




[논 단] 6·13 지방선거와 참여
지방선거가 바로 며칠 후다. 많은 언론이 걱정하듯이 이번 선거는 특히 주목받지 못하고 있다. 이미 한쪽으로 기울어진 선거판의 영향도 있고, 정책선거보다는 흑색선전이나, 대통령 인기에 기댄 묻어가기가 팽배한 현실에 더불어 남북대화, 북미대화 등 굵직한 사건들은 지방선거를 더욱 초라하게 만드는 것 같다. 지방정부의 역할이 아직 모호한 데다, 선거전에서 내세우는 정책이란 것이 대개 지역 유권자의 일차적인 욕망, 즉 경제적 욕망을 반영하는 것이 대부분인 지라 관심이 덜 가는 것 같기도 하다. 어쩌면 대선이 아닌 이상 구체적으로 정책을 살펴보지 않은 필자의 기억 문제일 수도 있겠다. 하지만 시민사회가 성숙하고, 민주주의도 한층 성숙해진 이때, 좀 더 적극적으로 지방선거에 임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가장 중요한 것은 무관심과 정치적 냉소주의를 넘어 후보의 정책을 살피고 투표에 참여하는 것이다. 여기에 더해, 보다 적극적으로 지역의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는 것들을 고민하고 합당한 정책들이 만들어지도록 정치 활동을 하는 것을 생각해 봐야 한다. 보건의료와 관련해, 지방의 문제를 살펴보면 현실은 매우 심각하다. 한국건강형평성학회가 지난 3월에 발표한 ‘17개 광역시도 및 2

배너

정해진 일과 정해지지 않은 일
출근을 해보니 기공실 싱크대 밑 부분에서 물이 새고 있었다. 하수관 연결 부위에 감아놓는 검정 테이프가 세월이 지나며 삭아서 발생한 일이다. 필자가 손수 검정 테이프를 새로 교체하고 물을 부어 확인한 후에 마무리 지었다. 개원한 지 20년이 되어가니 요즘은 늘 있는 일이다. 개원 초창기에는 인테리어 업자에게 전화하고 빨리 오지 않는다고 하루 종일 노심초사를 했었다. 사실 업자에게 연락이 되어도 업자가 다시 배관공에게 연락을 하여야 하고 그 기술자들이 내원하기까지는 며칠이 걸리는 것이 보통이다. 그럴 때마다 성질이 급한 필자가 직접 고치다보니 이젠 웬만한 것은 직접 고칠 수 있는 실력(?)을 지니게 되었다. 보통 검정테이프 수명이 10년 정도이니 검정테이프로 마감한 공사는 대부분 10년이면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한다. 검정테이프가 사용되는 곳은 다양하다. 우선 전기시설이 많고 다음으로 배수시설 연결부위이다. 압력을 받지 않는 곳이라면 문제 발생 가능성이 적지만 컴프레셔나 석션 등과 같이 압력을 받는 기계의 연결부위나 물이 흐르는 배수관련 부위는 조금만 상해도 누수가 발생하기 쉽다. 그래서 요즘은 문제가 발생하면 우선 검정 테이프가 있는 부위를 먼저 점검한다. 검
치과경영지원 10년차, 김부장이 전하는 치과생활 리얼 스토리-9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원장님들께 여쭤봅니다. 원장님 치과 직원들의 평균 근속 연수는 얼마나 되나요? 6개월, 1년, 3년 등 다양한 답변이 나올 것이라 생각됩니다. 치과 관련 구인구직 사이트를 보면 하루에도 수많은 치과들이 직원을 구인하는 공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구인글을 읽어보면 치과들의 복지가 정말 좋아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출산휴가나 육아휴직 보장, 주5일 근무는 기본이고, 숙소제공, 매달 인센티브, 근속연수에 따른 추가 보너스, 학비 지원 등 대기업들 못지않게 다양한 복지제도를 마련해둔 치과들이 참 많습니다. 이렇게 좋은 근무환경을 자랑하는 치과들이 많지만, 다른 직종에 비해 직원들의 이직률은 높은 편입니다. 몇 년 전 치과 병·의원의 치과위생사 이직 사유와 직업만족도, 원장 리더십과 치과위생사들의 직무 상관관계 등을 심도 깊게 다룬 연구논문이 발표되어 관심을 받았습니다. 논문 내용 중, 치과위생사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치과위생사의 직장 선택의 우선순위는 무엇일까요?(중복답변 허용)라는 질문에 81.8%에 달하는 90명의 치과위생사가 ‘좋은 근무환경’을 선택했으며 △좋은 임금(76.4%) △직장의 안정성(33.6%) △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