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26 (목)

  • -동두천 33.4℃
  • -강릉 35.7℃
  • 구름많음서울 32.0℃
  • 구름조금대전 33.4℃
  • 구름조금대구 35.6℃
  • 구름조금울산 34.7℃
  • 맑음광주 33.2℃
  • 연무부산 33.5℃
  • -고창 32.0℃
  • 맑음제주 30.2℃
  • -강화 30.3℃
  • -보은 33.3℃
  • -금산 34.1℃
  • -강진군 33.6℃
  • -경주시 35.6℃
  • -거제 35.7℃
기상청 제공

디지털 선도 기업 저력 재확인

덴티스, KDTEX 2018서 ‘ZENITH D’ 등 선보여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일산 KINTEX에서 열린 ‘제54차 대한치과기공사협회 종합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이하 KDTEX 2018)’에 참가해 각종 디지털 덴티스트리 관련 제품을 홍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덴티스는 전시부스를 통해 3D 프린터 ZENITH와 모델 스캐너 장비, 경화기, 밀링기 등 디지털화 기자재들을 선보이며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현장에서 직접 3D 프린터를 이용하여 출력 시연을 보이고, 간단한 디지털 프로세스 소프트웨어의 핸즈온 등 다양한 체험들을 통해 참관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특히 최근 덴티스가 출시한 DLP 방식의 3D 프린터 ‘ZENITH D’에 대한 호응이 높았다. SLA방식의 프리미엄 라인 ‘ZENITH U’, ‘ZENITH P’, ‘ZENITH M’ 후속으로 출시된 DLP 방식의 보급형 3D 프린터 ‘ZENITH D’는 수조 히팅 기능으로 내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최적의 출력조건을 갖춘 동시에 덴티스만의 Uniformity를 높여 모든 면적에서 균일하게 출력된다는 게 덴티스 측의 설명이다.

 

덴티스는 ZENITH D 출시와 동시에 기공소와 치과에 파격 리스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ZENITH D’의 리스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월 17만2,000원/월 19만4,000원 납입(39개월 기준)으로 초기 비용의 부담 없이 경제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

 

덴티스 관계자는 “계약 고객들에게는 다양한 마케팅 서비스도 지원 예정으로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며 “ZENITH D를 포함해 앞으로도 기공 테크닉과 디지털 솔루션을 잘 접목시켜 치과기공 분야에서도 국내 기업의 우수함을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sjh@sda.or.kr




[사 설] 촌철살인(寸鐵殺人)
촌철살인(寸鐵殺人)은 ‘작고 날카로운 쇠붙이로도 사람을 죽일 수 있다’는 뜻으로, 짧은 경구로도 사람을 크게 감동시킬 수 있음을 이르는 말이다. 찜통같은 무더위, 기록적인 폭염 탓에 불쾌지수가 최고조로 오르는 요즘에 가슴을 쓸어내리는 뉴스가 보도되었다.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죽음이다. 이 정치인의 극단적 선택을 접한 대한민국은 충격적이고 안타깝고 침통한 마음이다. 진보, 보수를 떠나서 모든 국민이 그의 죽음을 애도한다. 노동자와 서민의 편에 서서 기득권층의 권위주의와 엘리트주의에 맞서 싸우면서 한국진보정치를 이끌어왔다. 경직될 수밖에 없는 정치 이슈들을 유머와 함께 웃음으로 승화해 내고, 특히 촌철살인의 언변으로 문제의 핵심을 시원하고 명료하게 꿰뚫어버리는 탁월한 능력 때문에 진보정치계임에도 불구하고 대중성 있고 인기 있는 정치인이었다. 극단적 선택을 하게 된 깊은 심중이야 알 수 없지만, 드루킹 측인 도 모 변호사로부터 4,000만원을 수수했다는 사실이 대가성 여부를 떠나더라도 깨끗한 이미지의 정치인에겐 견딜 수 없는 심적 부담감으로 작용했던 것 같다. ‘노동자, 서민의 대변자’, ‘울림이 컸던 말의 품격’ 등으로 고인을 기리는 생전 모습들이 보도되었다

배너

치과경영지원 10년차, 김부장이 전하는 치과생활 리얼 스토리 - 11
지난 시간에는 ‘매너가 감동을 만들고 감동이 소개환자를 부른다’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매너가 장착되었다면 이제 다음 단계로 진행해볼까요? 호감 가는 좋은 사람이 나에게 깜짝 선물을 해주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심장이 콩닥콩닥!’ 기분 좋은 설렘을 느끼게 되겠죠! 우리 치과가 매너 좋은 호감 가는 상대가 되었다면 이제 깜짝 선물을 준비할 차례입니다. 이벤트로 준비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 중 하나는 가격 할인입니다. 그러나 이미 진료 중인 환자들에게 가격 할인은 무의미한 이벤트일 것입니다. 또한 기준 없는 무분별한 가격 할인 이벤트는 환자의 신뢰를 잃게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격 할인 말고 다른 이벤트는 무엇이 있을까요? Anniversary!! 바로 기념일 챙기기입니다. 치과에서 챙겨 볼 수 있는 기념일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필자가 생각하는 것은 1) 환자의 개인적 기념일 2) 시즌 기념일 3) 우리 치과만의 특별한 기념일로 나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다수의 사람들에게 우리 치과만의 특별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것은 3번째 우리 치과만의 특별한 기념일 챙기기입니다. 대신 이 기념일을 환자들이 함께 참여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