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PDF 바로가기

[HOT PRODUCT] 유한양행 '유한덴탈케어 프로페셔널'

URL복사

구강관리 기본 칫솔, 과학적 로직으로 재탄생!

그래봤자 칫솔? 그렇지만 칫솔!
구강관리 기본 칫솔, 과학적 로직으로 재탄생!

칫솔이 구강관리의 기본이라는 점은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다. 하지만 너무 기본적이어서 무턱대고 아무 칫솔이나 사용하는 경향이 짙은 것 또한 사실이다. 증상에 따른 칫솔의 선택에서부터 임플란트나 교정 등 특정 치료를 받고 있을 때 사용하는 칫솔 등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전문적인 칫솔사용이 구강관리의 개념을 바꾸고 있다. 특히 예방치과의 중요성이 점차 부각되면서 이러한 경향은 치과계의 또 다른 블루오션으로 대두되고 있을 정도다. 이에 유한양행은 칫솔과 치실, 치간칫솔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는 구강관리용품 전문 브랜드 ‘유한덴탈케어 프로페셔널’을 탄생시켰다. ‘유한덴탈케어 프로프셔널’은 교육서비스를 통한 환자 맞춤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편집자주]


12, 439, 6260, 327
유한양행은 국민건강을 생각하는 진실한 마음과 근거 기반의 꾸준한 연구 및 개발을 통해 ‘유한덴탈케어 프로프셔널’을 론칭했다. ‘유한덴탈케어 프로프셔널’은 ‘12’명의 유한양행 구강 전문가들이 ‘439’개의 전 세계 제품을 사용·분석하고 ‘6260’곳의 치과를 방문해 전문가의 얘기를 직접 들으며 ‘327’번의 설계 변경과정을 통해 만든 구강관리용품 전문 브랜드다. 

이렇게 탄생한 ‘유한덴탈케어 프로프셔널’은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 추천의 중요성을 제시하고, 효과적인 구강관리 방법에 대한 해결책을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일반인, 환자, 치과병의원의 원장과 스탭이 구강건강을 위해 하나 되는 과정을 추구한다. 이는 ‘가장 좋은 상품을 만들어 국가와 동포에 도움을 주자’는 창립자 유일한 박사의 정신을 그대로 계승한 것이라 할 수 있다. 

H / S / D 세분화된 칫솔 라인업
‘유한덴탈케어 프로프셔널’의 대표 제품인 칫솔은 H, S, D의 총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먼저 ‘H’라인은 △탄력 증대를 위한 헤드 설계 △이물감을 최소로 한 헤드 디자인 △올바른 파지법 유도를 위한 인체공학적 설계 등이 특징이다. 특히 탄력 증대를 위한 헤드 설계를 위해 컴팩트한 크기와 Tuft(다발)의 밀집 및 크기를 조정해 칫솔모의 탄성을 높였으며, 중간에 색상을 달리한 인디케이터 모를 적용, 사용자로 하여금 치약 사용량 및 짜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배려했다. 

‘H’라인은 일반모와 이중미세모 두 가지로 다시 나뉜다. 일반모의 경우 치아와 잇몸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효과적으로 플라크를 제거할 수 있도록 7mil의 라운드모를 사용했다. 덕분에 20~30대 성인, 청소년, 플라크 제거가 필요한 40대 이상의 성인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이중미세모는 일반적인 치아와 잇몸 관리를 위한 라운드모와 좁은 치아와 치아 사이, 그리고 치아와 잇몸 사이 공간에도 칫솔모가 잘 닿을 수 있도록 미세모의 이중구조를 가지고 있어 잇몸질환과 치아수복물이 많은 구강, 부정교합 치열 등에 적합하다. 

특수칫솔로 분류되는 ‘S’라인은 △임플란트, 치주, 교정 환자를 위한 2열모 △올바른 칫솔질 유도를 위해 펜을 쥐는 것처럼 잡을 수 있도록 설계된 핸들과 넥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임플란트, 치주, 교정 환자를 위한 특수칫솔인 만큼, 구강 내 어디든지 도달할 수 있도록 37㎜의 얇은 헤드로 제작하고 Tuft 크기조절을 통해 칫솔모의 탄력을 강화했다. ‘S’라인 역시 미세모와 일반모의 두 가지로 나뉘는데, 미세모의 경우 임플란트 및 잇몸질환 케이스에, 그리고 일반모는 교정 또는 하드 플라크 케이스에 효과적이다. 

마지막 ‘D’라인은 교정환자에 특화된 칫솔이다. 칫솔질 각도를 다양하게 구사할 수 있도록 컴팩트한 사이즈로 제작됐으며, 교정장치 주변과 와이어 아래 위 부분의 치면세균막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칫솔모에 U자형 커팅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모의 두께는 8mil로 탄성을 높이고 칫솔모의 수명을 유지하는 데 최적화됐다. 

세심함이 묻어나는 다양한 구강용품
‘유한덴탈케어 프로페셔널’은 치실과 보조용품 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함께 출시하고 있다. 치실 사용 시 플라크 제거력이 90% 이상 증가한다는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불소가 함유된 치실을 출시했다. 덕분에 법랑질 강화, 내산성 증가, 항균작용 등에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유한양행 측의 설명이다. 

또한 치실과 첨단칫솔, 치간칫솔 등으로 구성된 보조용품 세트는 하나의 핸들에 3가지 종류의 구강용품을 교체해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보조용품 사용 후 깨끗하게 세척해 건조할 수 있도록 스탠드를 함께 제공한다. 이외에도 거울을 보며 양치하는 습관을 확산시키기 위해 양치용 확대경까지 구비하는 등 세심함도 잊지 않았다. 

특히 치과에서 환자의 구강상태에 따라 구강용품을 처방할 수 있는 처방전, 그리고 환자의 생활습관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문진표 등도 구비해 치과에서 언제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문의 : 02-828-0508

전영선 기자 ys@sda.or.kr

오피니언

더보기


배너

심리학 이야기

더보기
맞는 말이라도 항상 옳은 것만은 아니다
살다보면 맞는 말인데 옳다고 하기에는 어려운 것들이 있다. ‘맞다·틀리다’는 참과 거짓을 나누는 명제로 객관적인 관점이고, ‘옳다·그르다’는 주관적 관점이기 때문이다. 객관적으로는 맞는 것이지만 주관적으로는 옳다고 인정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는 것이다. 옳고 그름에 대한 인식은 선거에서 보였듯이 개인에 따라 차이가 크다. 반대로 옳다고 하는 말이 맞지 않는 경우도 있다. 자신이 항상 옳다고 생각하는 시어머니 잔소리나 혹은 직장 상사나 선생님, 선배 혹은 부모가 될 수도 있다. 얼마 전 전공의대표가 대학 수련 병원 시스템을 이야기하면서 “의대 교수는 착취사슬 관리자, 병원은 문제 당사자”라고 표현하였다. 객관적으로 보면 우리나라 대학병원 현 상태를 명쾌하게 한마디로 정의한 깔끔한 표현이었다. 다만 모두가 알고 있지만 차마 입 밖으로 낼 수 없었던 사실로 맞는 말이다. 그런데 그 표현을 보면서 뭔가 마음이 불편함을 느꼈다. 수련의가 지도교수들을 착취의 관리자라고 표현한 것을 보면서 내내 마음이 편하지 않았다. 도제식 교육이 남아있는 몇 안 되는 직업 중 하나가 의료계인데 이런 도제식 교육적 개념을 송두리째 부정당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다. 기술자는 교과서에

재테크

더보기

원달러 환율과 인플레이션

연고점을 경신하는 달러원 환율 원달러 환율(달러원 환율 같은 뜻이다)이 연고점을 연이어 경신하고 있다. 4월 8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1,353.2원이었는데, 글을 쓰고 있는 4월 9일은 장중 1,355원까지 올랐다. 원달러 환율 상승이 진정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천정이 뚫려있는 모양새다. 외환 당국이 방어를 하던 환율 박스권도 돌파된 상황이다. 환율이나 금리 같은 경제지표의 최신 가격을 단순히 지식으로 알고 있는 것과 환율 상승이나 금리 인하의 이유를 올바르게 해석하는 것과는 천지차이다. 그리고 올바른 해석을 바탕으로 실제 투자에 적용해 수익을 내는 것은 다른 차원의 문제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매크로 변화의 표면적인 이유를 겉핥기 하거나 뉴스에서 제공되는 뒷북 설명을 뒤따라가기도 바쁜 것이 현실이다. 필자는 2023년 초부터 일관되게 원달러 환율 강세를 대비한 달러화 자산의 중요성에 대해 본 칼럼과 유튜브를 통해 강조해왔다. 그리고 실제로 투자에 적용해 작년 초 미국주식, 미국채, 금, 비트코인 등 원화 약세를 헤징할 수 있는 달러화 표기 자산들을 전체 총자산의 80%까지 늘려 편입했으며, 원달러 환율 상승의 리스크 헤지는 물론 추가적인 수익


보험칼럼

더보기

알아두면 힘이 되는 요양급여비 심사제도_④현지조사

건강보험에서의 현지조사는 요양기관이 지급받은 요양급여비용 등에 대해 세부진료내역을 근거로 사실관계 및 적법 여부를 확인·조사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조사 결과에 따라 부당이득이 확인된다면 이에 대해 환수와 행정처분이 이뤄지게 된다. 이러한 현지조사와 유사한 업무로 심평원 주관으로 이뤄지는 방문심사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이 되는 현지확인이 있는데, 실제 조사를 받는 입장에서는 조사 자체의 부담감 때문에 모두 다 똑같은 현지조사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실시 주관에 따라 내용 및 절차, 조치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조사가 현지조사인지 현지확인인지, 혹은 방문심사인지를 먼저 정확히 파악한 후 적절한 대처를 해야 한다. 건강보험공단의 현지확인은 통상적으로 요양기관 직원의 내부 고발이 있거나 급여 사후관리 과정에서 의심되는 사례가 있을 때 수진자 조회 및 진료기록부와 같은 관련 서류 제출 요구 등의 절차를 거친 후에 이뤄진다. 그 외에도 거짓·부당청구의 개연성이 높은 요양기관의 경우에는 별도의 서류 제출 요구 없이 바로 현지확인을 진행하기도 한다. 그리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방문심사는 심사과정에서 부당청구가 의심되거나, 지표연동자율개선제 미개선기관 중 부당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