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06 (월)

  • 구름많음동두천 34.6℃
  • 흐림강릉 25.1℃
  • 구름많음서울 34.3℃
  • 구름많음대전 33.9℃
  • 구름많음대구 33.3℃
  • 구름많음울산 32.4℃
  • 구름많음광주 34.9℃
  • 구름많음부산 32.3℃
  • 구름많음고창 33.4℃
  • 맑음제주 31.7℃
  • 구름많음강화 31.5℃
  • 구름많음보은 33.6℃
  • 구름많음금산 33.3℃
  • 구름많음강진군 33.9℃
  • 구름많음경주시 33.8℃
  • 구름많음거제 34.8℃
기상청 제공

[HOT PRODUCT] 유한양행 '유한덴탈케어 프로페셔널'

구강관리 기본 칫솔, 과학적 로직으로 재탄생!

그래봤자 칫솔? 그렇지만 칫솔!
구강관리 기본 칫솔, 과학적 로직으로 재탄생!

칫솔이 구강관리의 기본이라는 점은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다. 하지만 너무 기본적이어서 무턱대고 아무 칫솔이나 사용하는 경향이 짙은 것 또한 사실이다. 증상에 따른 칫솔의 선택에서부터 임플란트나 교정 등 특정 치료를 받고 있을 때 사용하는 칫솔 등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전문적인 칫솔사용이 구강관리의 개념을 바꾸고 있다. 특히 예방치과의 중요성이 점차 부각되면서 이러한 경향은 치과계의 또 다른 블루오션으로 대두되고 있을 정도다. 이에 유한양행은 칫솔과 치실, 치간칫솔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는 구강관리용품 전문 브랜드 ‘유한덴탈케어 프로페셔널’을 탄생시켰다. ‘유한덴탈케어 프로프셔널’은 교육서비스를 통한 환자 맞춤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편집자주]


12, 439, 6260, 327
유한양행은 국민건강을 생각하는 진실한 마음과 근거 기반의 꾸준한 연구 및 개발을 통해 ‘유한덴탈케어 프로프셔널’을 론칭했다. ‘유한덴탈케어 프로프셔널’은 ‘12’명의 유한양행 구강 전문가들이 ‘439’개의 전 세계 제품을 사용·분석하고 ‘6260’곳의 치과를 방문해 전문가의 얘기를 직접 들으며 ‘327’번의 설계 변경과정을 통해 만든 구강관리용품 전문 브랜드다. 

이렇게 탄생한 ‘유한덴탈케어 프로프셔널’은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 추천의 중요성을 제시하고, 효과적인 구강관리 방법에 대한 해결책을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일반인, 환자, 치과병의원의 원장과 스탭이 구강건강을 위해 하나 되는 과정을 추구한다. 이는 ‘가장 좋은 상품을 만들어 국가와 동포에 도움을 주자’는 창립자 유일한 박사의 정신을 그대로 계승한 것이라 할 수 있다. 

H / S / D 세분화된 칫솔 라인업
‘유한덴탈케어 프로프셔널’의 대표 제품인 칫솔은 H, S, D의 총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먼저 ‘H’라인은 △탄력 증대를 위한 헤드 설계 △이물감을 최소로 한 헤드 디자인 △올바른 파지법 유도를 위한 인체공학적 설계 등이 특징이다. 특히 탄력 증대를 위한 헤드 설계를 위해 컴팩트한 크기와 Tuft(다발)의 밀집 및 크기를 조정해 칫솔모의 탄성을 높였으며, 중간에 색상을 달리한 인디케이터 모를 적용, 사용자로 하여금 치약 사용량 및 짜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배려했다. 

‘H’라인은 일반모와 이중미세모 두 가지로 다시 나뉜다. 일반모의 경우 치아와 잇몸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효과적으로 플라크를 제거할 수 있도록 7mil의 라운드모를 사용했다. 덕분에 20~30대 성인, 청소년, 플라크 제거가 필요한 40대 이상의 성인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이중미세모는 일반적인 치아와 잇몸 관리를 위한 라운드모와 좁은 치아와 치아 사이, 그리고 치아와 잇몸 사이 공간에도 칫솔모가 잘 닿을 수 있도록 미세모의 이중구조를 가지고 있어 잇몸질환과 치아수복물이 많은 구강, 부정교합 치열 등에 적합하다. 

특수칫솔로 분류되는 ‘S’라인은 △임플란트, 치주, 교정 환자를 위한 2열모 △올바른 칫솔질 유도를 위해 펜을 쥐는 것처럼 잡을 수 있도록 설계된 핸들과 넥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임플란트, 치주, 교정 환자를 위한 특수칫솔인 만큼, 구강 내 어디든지 도달할 수 있도록 37㎜의 얇은 헤드로 제작하고 Tuft 크기조절을 통해 칫솔모의 탄력을 강화했다. ‘S’라인 역시 미세모와 일반모의 두 가지로 나뉘는데, 미세모의 경우 임플란트 및 잇몸질환 케이스에, 그리고 일반모는 교정 또는 하드 플라크 케이스에 효과적이다. 

마지막 ‘D’라인은 교정환자에 특화된 칫솔이다. 칫솔질 각도를 다양하게 구사할 수 있도록 컴팩트한 사이즈로 제작됐으며, 교정장치 주변과 와이어 아래 위 부분의 치면세균막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칫솔모에 U자형 커팅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모의 두께는 8mil로 탄성을 높이고 칫솔모의 수명을 유지하는 데 최적화됐다. 

세심함이 묻어나는 다양한 구강용품
‘유한덴탈케어 프로페셔널’은 치실과 보조용품 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함께 출시하고 있다. 치실 사용 시 플라크 제거력이 90% 이상 증가한다는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불소가 함유된 치실을 출시했다. 덕분에 법랑질 강화, 내산성 증가, 항균작용 등에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유한양행 측의 설명이다. 

또한 치실과 첨단칫솔, 치간칫솔 등으로 구성된 보조용품 세트는 하나의 핸들에 3가지 종류의 구강용품을 교체해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보조용품 사용 후 깨끗하게 세척해 건조할 수 있도록 스탠드를 함께 제공한다. 이외에도 거울을 보며 양치하는 습관을 확산시키기 위해 양치용 확대경까지 구비하는 등 세심함도 잊지 않았다. 

특히 치과에서 환자의 구강상태에 따라 구강용품을 처방할 수 있는 처방전, 그리고 환자의 생활습관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문진표 등도 구비해 치과에서 언제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문의 : 02-828-0508

전영선 기자 ys@sda.or.kr



[사 설] 촌철살인(寸鐵殺人)
촌철살인(寸鐵殺人)은 ‘작고 날카로운 쇠붙이로도 사람을 죽일 수 있다’는 뜻으로, 짧은 경구로도 사람을 크게 감동시킬 수 있음을 이르는 말이다. 찜통같은 무더위, 기록적인 폭염 탓에 불쾌지수가 최고조로 오르는 요즘에 가슴을 쓸어내리는 뉴스가 보도되었다.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죽음이다. 이 정치인의 극단적 선택을 접한 대한민국은 충격적이고 안타깝고 침통한 마음이다. 진보, 보수를 떠나서 모든 국민이 그의 죽음을 애도한다. 노동자와 서민의 편에 서서 기득권층의 권위주의와 엘리트주의에 맞서 싸우면서 한국진보정치를 이끌어왔다. 경직될 수밖에 없는 정치 이슈들을 유머와 함께 웃음으로 승화해 내고, 특히 촌철살인의 언변으로 문제의 핵심을 시원하고 명료하게 꿰뚫어버리는 탁월한 능력 때문에 진보정치계임에도 불구하고 대중성 있고 인기 있는 정치인이었다. 극단적 선택을 하게 된 깊은 심중이야 알 수 없지만, 드루킹 측인 도 모 변호사로부터 4,000만원을 수수했다는 사실이 대가성 여부를 떠나더라도 깨끗한 이미지의 정치인에겐 견딜 수 없는 심적 부담감으로 작용했던 것 같다. ‘노동자, 서민의 대변자’, ‘울림이 컸던 말의 품격’ 등으로 고인을 기리는 생전 모습들이 보도되었다
[논 단] 치과의사와 상상력
예전에 읽은 책 중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라는 책이 있다. 그 책은 네델란드의 유명한 화가인 요하네스 페르메이르가 그린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라는 작품을 모티브로 트레이시 슈발리에가 쓴 글이다. 이 작품은 어딘가를 몽환적으로 응시하는 소녀의 눈빛과 입가에 보일 듯 말 듯 지어진 미소로 신비로움을 더하여 북유럽의 모나리자라고 불리고 있다. 소녀가 한 터번의 청색과 갈색 톤의 옷이 어두운 배경에 대비되어 뚜렷해 보이기는 하지만 귀에 한 큰 진주 귀걸이가 아니라면 조금은 단조로워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진주 귀걸이로 인해 그림은 시선을 소녀의 눈빛과 진주 귀걸이로 끌며 소녀와 진주 귀걸이와의 관계에 의구심을 가지게 한다. 나이와 복장에 맞지 않는 진주 귀걸이 그리고 무엇을 보고 있는지 알 수 없지만 무언가를 말하는 것 같은 눈빛이 작가의 상상력을 자극하여 이렇듯 근사한 책을 쓰게 되었으리라. 치과의사는 좁은 입 안에서 1㎜를 다투는 진료를 하고 있다. 임플란트가 일반화되어 예전보다 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지만 근본적으로 작은 치아에 작은 보철물을 하며 그 결과를 나의 눈으로 확인을 하다보니 점점 더 소심해지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만나는 사람도 같은 직

배너

치과경영지원 10년차, 김부장이 전하는 치과생활 리얼 스토리 - 11
지난 시간에는 ‘매너가 감동을 만들고 감동이 소개환자를 부른다’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매너가 장착되었다면 이제 다음 단계로 진행해볼까요? 호감 가는 좋은 사람이 나에게 깜짝 선물을 해주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심장이 콩닥콩닥!’ 기분 좋은 설렘을 느끼게 되겠죠! 우리 치과가 매너 좋은 호감 가는 상대가 되었다면 이제 깜짝 선물을 준비할 차례입니다. 이벤트로 준비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 중 하나는 가격 할인입니다. 그러나 이미 진료 중인 환자들에게 가격 할인은 무의미한 이벤트일 것입니다. 또한 기준 없는 무분별한 가격 할인 이벤트는 환자의 신뢰를 잃게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격 할인 말고 다른 이벤트는 무엇이 있을까요? Anniversary!! 바로 기념일 챙기기입니다. 치과에서 챙겨 볼 수 있는 기념일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필자가 생각하는 것은 1) 환자의 개인적 기념일 2) 시즌 기념일 3) 우리 치과만의 특별한 기념일로 나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다수의 사람들에게 우리 치과만의 특별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것은 3번째 우리 치과만의 특별한 기념일 챙기기입니다. 대신 이 기념일을 환자들이 함께 참여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