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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NTEX 2019, 참가업체 모집 스타트!

내년 2월 10일 코엑스…개원관련 모든 정보 한 자리서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회(회장 최영균·이하 공보의협)가 주최하는 개원 및 경영정보 박람회, DENTEX가 19회를 맞이하는 내년 개최일자 및 장소를 확정하고, 참가업체 모집에 돌입했다.

 

내년 2월 10일 코엑스(B1)에서 개최될 DENTEX 2019는 개원에 필요한 각종 장비, 그리고 개원입지, 세무 및 노무, 개원 프로세스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개원경영콘퍼런스를 통해 개원을 목전에 둔 공보의 및 예비 개원의들에게 원스톱 개원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개최 일자 및 장소가 확정됨에 따른 참가업체 모집도 진행 중이다. DENTEX 2019 사무국은 50개 업체, 170부스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까지 △에이치디엑스윌 △세일글로발 △메타비젼 △퍼슨메디칼 등 20여개의 업체들이 참가신청을 마무리한 상태다. DENTEX 2019의 출품접수는 오는 12월 30일까지다. 접수순으로 위치를 배정하고, 조기 마감 시 접수일정이 앞당겨질 수 있는 만큼,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들은 신청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DENTEX 2019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의료장비관 △의료정보관 △의료컨설팅관 △개원정보관 △개원입지관 △제약관 등으로 구성된다. 먼저 의료장비관은 △진찰 및 진단용 기기 △의료용품 및 소모품 등으로 구성되며, 의료정보관에서는 △전자차트 △의료관련 소프트웨어 및 네트워크 △온라인 정보업체 △개원관련 서적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의료컨설팅관은 △종합의료컨설팅 △금융컨설팅(재테크, 보험) △세무컨설팅 △법률컨설팅 △입지컨설팅 △의료장비컨설팅 등 개원과 관련 모든 상담이 이뤄지며, 개원정보관에서는 △유니폼 △인쇄 △보안 △가구 △판촉물을, 그리고 개원입지관에서는 △개원입지 등의 정보를 접할 수 있다.

 

개원경영콘퍼런스에서는 신규, 예비 개원의와 기개원의사들을 위해 개원전략, 개원경영전략, 참가업체 세미나 세션 등 총 15개 강좌를 제공한다. 특히 개원전략 세션과 참가업체 세션인 ‘출품업체와 함께 준비하는 개원’은 예비 개원의들에게 특화된 정보를, 그리고 신규 개원의와 기개원의에게는 개원프로세스, 병원홍보, 세무관련, 경영, 고객관리, 보험 등을 제공하는 개원경영전략 세션이 안성맞춤이다.

 

내년 4월 전역을 앞두고 개원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공보의와 봉직의, 군의관 등을 비롯해 신규·예비 개원의나 기개원의 등 젊은 치과의사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박람회인 만큼, 동종업계 관계자들과의 정보 교류 및 네트워크 형성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DENTEX 2019은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사 설] 창간 25주년을 맞이한 치과신문
치과의사의 성공적인 개원과 품격있는 삶을 위해서 항상 가족처럼 함께하면서 치과신문은 25년을 꾸준하게 노력해 왔다. 치과신문은 앞으로도 급변하는 개원환경에 적응하는 치과 개원의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대변인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을 다짐한다. 1982년 서울시치과의사회는 ‘서치회보’라는 정기간행물 발행을 시작했고, 1993년에 이르러 ‘서치뉴스’를 월2회 발행했다. 지금의 신문형태였고 2000년에 ‘서치신문’으로 제호를 변경하고 20면으로 증면하면서 인천, 부산, 경기지역까지 배포했다. 2003년 제호를 치과신문으로 변경하고 2006년부터 매주 월요일 발간되는 주간신문으로 확대 성장했다. 현재는 전국에 매주 월요일자로 발송하고 있다. 치과신문이 앞으로 더 나아갈 방향은 대한민국이다. SNS의 발달은 사회전반이 서로 연결되고 사회자본을 공유하는 상관관계에 놓여있는 만큼 대한민국의 일상들이 치과계와 밀접한 연관을 맺게 되었다. 신뢰협력, 사회구성원간의 지지와 연대 등으로 구성된 무형의 자본인 사회자본은 국가의 경제성장과 사회발전뿐만 아니라 자본을 소유한 개인에게도 이익을 준다는 점에서 ‘제3의 자본’으로 꼽힌다. 대한민국이라는 울타리 내에서 치과계의 위상을 높이기 위
[논 단] 의료영리화 반대, 그 험난한 여정
그동안 좀 잠잠하다 싶었다. 지난 8월 7일자 조선일보 기사에 눈길이 쏠린다. 메디칼 리포트 별지, 인터뷰 특집 형식을 취하긴 했지만 뜻밖의 시각을 만났다. 대형 네트워크 치과(이하 모치과)에 호감적 서술이 이어진다. ‘TV조선 2018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소개했다(복지부가 국정감사 때는 개입해 손을 보겠다더니 상을 준 모양이다). 성장비결을 소개했고 협회와 소송 건도 지적했지만 대체로 긍정적 기사였다. 굳이 기사가 아니더라도 법적공방 와중에 협회가 공정위로부터 5억 과징금을 부과받은 사실은 다 안다. 모치과는 건보공단을 대상으로 제기한 ‘요양급여비용 환수처분 취소’ 소송에서도 승소해 28억 원을 돌려받아 고무됐다. 하지만 “2014년 시행된 노인 임플란트 보험정책과 2013년 시행된 연 1회 스케일링 보험혜택 등이 모치과의 합리적인 진료비 정책에서 비롯됐다는 점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는 아전인수(我田引水)격 소견은 실소를 자아낸다. 속된 말로 한때 환자에게 과잉진료로 바가지를 씌운 게 누군데 이제 와서 자기네들 추구이념이 정부의 ‘문재인 케어’ 핵심(비급여를 획기적으로 줄여 국민 부담을 낮춤)과 일맥상통한다는 자의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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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경영지원 10년차, 김부장이 전하는 치과생활 리얼 스토리 - 마지막회
가정이든 직장생활 속에서든 누구나 힘든 일은 있습니다. 특히나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인간관계나 업무에서 오는 스트레스로 하루에도 수십 번씩 일을 그만두고 싶은 생각이 들곤 합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법은 누구에게나 고민일 것입니다. 2014년에 방영되었던 직장인의 교과서 ‘미생’에 이런 대사가 있습니다. “사람이 전부입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할 건 사람이라고요. 일을 하는 사람, 일을 만들 줄 아는 사람.” ‘회사 간다’라는 건 내 ‘상사’를 만나러 가는 거죠. 상사가 곧 회사죠. 상사가 좋으면 회사가 천국. 상사가 좋지 않으면 회사가 지옥. 직장생활에서의 힘듦은 8할이 인간관계의 힘듦에서 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와는 좋아하는 찌개도, 좋아하는 음료도, 좋아하는 동물도, 좋아하는 최애(最愛)도 다른, 내가 아닌 다른 사람과 늘 즐겁게 지낼 수는 없겠죠. 직장생활의 인간관계는 학창시절 친구들과 경험했던 인간관계와는 굉장히 다른 새로운 분위기의 인간관계입니다. 이해관계로 얽힌 인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술 때문에 친해졌다면 술이 없으면 깨지는 인연, 돈 때문에 맺어졌다면 돈이 없으면 깨지는 인연. 이해관계로 맺어진 인연이라면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