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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회 치과신문 광고대상] 올해의 대상은 '오스템임플란트'

지난달 14일 제12회 치과신문 광고대상 시상식
재료·장비·학술 등 8개 부문 시상

치과계 지면광고의 혁신과 발전을 이끌고자 지난 2007년 마련된 ‘치과신문 광고대상’이 올해로 12회를 맞아 지난달 14일 시상식을 가졌다. 올해 영예의 대상은 세계적 임플란트 기업을 넘어 토탈 프로바이더로 자리를 굳히고 있는 ‘오스템임플란트’가 차지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치과신문 발행인인 서울시치과의사회(이하 서울지부) 이상복 회장과 공보담당 최대영 부회장 등 서울지부 회장단 및 임원과 수상회사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으며, 대상을 비롯해 총 8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치과신문 편집인인 신동렬 공보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시상식에서 이상복 회장은 “‘치과신문 광고대상’은 치과산업의 발전과 올바른 광고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치과신문과 치과기재업체 간의 상생을 도모한다는 취지로 지난 2007년 제정됐다”며 “12회를 맞이한 현재까지도 치과계 전문언론 중 유일무이한 업체 중심의 시상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대회사를 전했다.

 

치과신문 광고대상 공동심사위원장인 최대영 부회장은 “지난 6월 제12회 치과신문 광고대상 시상식을 위한 준비에 들어간 치과신문은 심사위원회를 구성, 그간 두 차례의 위원회와 세 차례의 실무회의를 거쳤다”며 “지난해 8월부터 올해 7월까지 치과신문에 실린 1,200여개의 전면광고를 대상으로 1차 심사를 거쳐 78개의 광고가 본선에 올랐고, 재료·장비·학술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선정, 부문별 최우수작 중 심사위원회의 2차 투표를 거쳐 대상을 선정했다”고 그간의 심사과정을 설명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각 부문별 최우수 및 우수, 대상 그리고 심사위원특별상 등 총 8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올해 대상을 차지한 오스템임플란트의 ‘오스템 인테리어’ 광고는 ‘치과 개원에 필요한 모든 것을 One-Stop으로 제공하는 Total Solution Provider’라는 컨셉으로, 오스템의 인테리어 전문가가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 포커스를 맞췄다.

 

시상식에는 오스템 엄태관 대표가 수상에 나섰다. 엄태관 대표는 “무엇보다 대상이라는 영광을 얻게 돼 서울시치과의사회 및 치과신문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오스템은 성공적인 치과 진료에 필요한 기술 개발은 물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이 광고에도 잘 표현될 수 있도록 제작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재료부문 최우수상은 신원덴탈의 ‘HyFlex EDM’ 광고가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바이오세텍 ‘S-Line 시리즈’ 광고에게 돌아갔다. 장비부문 최우수상은 디오임플란트의 ‘디오 디지털 덴티스트리’ 광고가 선정됐고, 우수상은 덴티스의 ‘PURI AQUA’ 광고가 차지했다.

 

학술부문 최우상에는 네오바이오텍의 ‘네오 월드 심포지엄’이 선정됐으며, 우수상은 ‘SID 2018-RISK BUSTERS’ 광고를 선보인 신흥에게 돌아갔다. 마지막으로 심사위원특별상은 메가젠임플란트가 ‘메가젠 포럼’ 광고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새롭게 치과신문 광고대상 공동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된 세명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정연우 교수는 “이번 수상작들은 전문지 인쇄광고가 가지고 있는 태생적인 한계에도 불구하고, 핵심적 경쟁 우위점을 잘 전달한 광고들이 눈에 띄었다”며 “압축적 카피 등 군더더기 없이 절제된 표현을 통해 시시콜콜 장점을 나열하는 것보다 더 큰 울림을 주었다고 평가한다”고 심사평을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사 설] 전문지 기자간담회를 다녀와서
얼마 전 서울지부는 전문지 초청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날은 서울지부의 하반기 주력사업인 개원가 구인난 해결방안 모색, 치과의사전문의 통합치의학과 경과조치 시행 등에 관한 서울지부 입장, SIDEX 2019 준비 등에 대한 설명 이후, 참석한 전문지 기자단의 질의와 응답이 있었다. 서울지부 간호조무사 치과취업과정은 치과에 근무경험이 없거나 휴직중인 간호조무사가 치과취업에 두려움 없이 나설 수 있도록 무료교육을 지원하고, 구인을 희망하는 회원치과에 직접 연결해 구인난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자는 의도로 기획됐다. 서울지부 이상복 집행부 임기 중 처음 시도된 간호조무사 치과취업과정은 4일 일정의 압축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애초 신청자 90여명 중 성실하게 교육을 마무리한 46명에게 수료증이 전달됐다. 소규모 사업장인 동네치과에서 근무하는 간호조무사가 자부심을 갖기 위해서는 치과의사단체의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더욱이 현재 치과에서 근무하는 대다수 간호조무사들이 치과 관련 교육을 받지 못하고 종사하고 있다는 현실적인 측면에서 본다면 서울지부의 치과취업과정 교육과 교육 수료증은 나름의 의미가 있다. 앞으로 이러한 교육이 연속성 있게 진행되고, 많은
[논 단] 새우등 터지는 통치 미수련자들!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으로 인해 우리나라가 받는 피해가 자못 크다. 그리고 한반도의 비핵화를 위해 남북이 만나 평양선언을 하고 합의문을 발표했지만 미국과 중국의 영향력에서 벗어날 수 없는 한계가 있다. 약소국의 설움인가 아니면 구 한말 조선의 쇄국정책으로 치달아 개방이 늦은 말로인지는 모르겠으나 선택의 잘못으로 받게 되는 운명이라면 어쩔 수 없다. 지금 통합치과 전문의를 위한 경과조치 교육에 올인하고 있는 미수련자들이 처한 현실이 똑같은 양상이다. 고래싸움에 새우등 터지는 미수련자들! 할 말은 있어도 유구무언이다. 대한보존학회에서 통합치과전문의 경과조치 헌소취하를 추진하는 조건으로 통합치과전문의 명칭변경을 논의하는 협의체를 구성하자고 치협, 복지부, 치의학회, 통합치의학회에 요구하고 있다. 그 동안 통합치의학회와 보존학회와의 알력을 해결코자 협회가 특별위원회를 만들어 중재 역할을 했지만 해결의 실마리는 찾지 못하고 점점 미궁 속으로 빠져가고 있다. 협회가 이 문제를 어떤 식으로 접근하는지 도대체 알 수가 없다. 직전 협회장 선거 시 무효소송에 안일하게 대처하다 결국 재선거로 협회 예산을 축내며 회원들의 반감을 샀던 일을 잊지 않고 있을 터인데 보존학회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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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경영지원 10년차, 김부장이 전하는 치과생활 리얼 스토리 - 마지막회
가정이든 직장생활 속에서든 누구나 힘든 일은 있습니다. 특히나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인간관계나 업무에서 오는 스트레스로 하루에도 수십 번씩 일을 그만두고 싶은 생각이 들곤 합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법은 누구에게나 고민일 것입니다. 2014년에 방영되었던 직장인의 교과서 ‘미생’에 이런 대사가 있습니다. “사람이 전부입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할 건 사람이라고요. 일을 하는 사람, 일을 만들 줄 아는 사람.” ‘회사 간다’라는 건 내 ‘상사’를 만나러 가는 거죠. 상사가 곧 회사죠. 상사가 좋으면 회사가 천국. 상사가 좋지 않으면 회사가 지옥. 직장생활에서의 힘듦은 8할이 인간관계의 힘듦에서 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와는 좋아하는 찌개도, 좋아하는 음료도, 좋아하는 동물도, 좋아하는 최애(最愛)도 다른, 내가 아닌 다른 사람과 늘 즐겁게 지낼 수는 없겠죠. 직장생활의 인간관계는 학창시절 친구들과 경험했던 인간관계와는 굉장히 다른 새로운 분위기의 인간관계입니다. 이해관계로 얽힌 인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술 때문에 친해졌다면 술이 없으면 깨지는 인연, 돈 때문에 맺어졌다면 돈이 없으면 깨지는 인연. 이해관계로 맺어진 인연이라면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