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 김철수 집행부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대국민 치과의사 이미지 제고와 대회원 소통 강화를 위한 ‘e(electronic)-홍보사업’ SNS채널이 지난 12일 마침내 오픈했다.
e-홍보사업은 네이버 블로그와 포스트, 페이스북, 유튜브 등 4개 SNS 채널로 구성됐으며, 6개월간 준비기간을 거쳐 공식 가동하게 됐다.
치협은 치과의료 상식이 부족한 국민들에게 각종 구강건강 상식과 최신 치과의료 정보 등을 홍보하는 방식으로 덴탈 I.Q를 향상시켜 친숙한 치과 문화로 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무엇보다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봉사단체를 적극 발굴, 홍보해 봉사하는 치과의사 이미지로 국민들의 사랑을 모으겠다는 방침이다. 덧붙여 치협 회원들을 위한 최신 경영정보도 포함된다.
치협 장재완 홍보이사는 “그간의 홍보는 치협의 입장을 보도자료나 인적 네트워크로 언론사에 전달해 보도되는 전통적인 방식이었다”면서 “e-홍보사업이 치협의 새로운 홍보 영역을 개척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e-홍보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좋아요, 친구맺기’에 많은 회원이 동참해주길 요청했다.
최학주 기자 new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