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9 (화)

  • 흐림동두천 -1.2℃
  • 맑음강릉 2.1℃
  • 맑음서울 0.6℃
  • 흐림대전 3.3℃
  • 흐림대구 4.9℃
  • 흐림울산 5.4℃
  • 흐림광주 6.7℃
  • 구름많음부산 6.1℃
  • 구름많음고창 7.5℃
  • 흐림제주 11.1℃
  • 구름많음강화 0.8℃
  • 맑음보은 1.6℃
  • 맑음금산 2.6℃
  • 맑음강진군 7.4℃
  • 구름많음경주시 4.0℃
  • 구름많음거제 7.2℃
기상청 제공

SIDEX 2019

[Hot & New] 덴티스 (SIDEX 부스번호 C-639, 739)

스트레스 없이 완벽한 임플란트 수술 솔루션!
덴티스, 임플란트-보철-키트-편의제품 신제품 대공개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SIDEX 2019를 통해 덴티스만의 차별화된 임플란트 솔루션 신제품들을 대거 공개한다. 덴티스 측은 “이번 SIDEX를 통해 출시하거나 사전 공개하는 신제품들은 임상가의 스트레스를 없애줄 것으로 기대해도 좋다”며 “복잡한 수술을 보다 편리하고 완벽하게 구사할 수 있는 맞춤 수술 솔루션 컨셉으로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SQ’ 임플란트 시스템과 완벽 결합

특히 이번에 공개되는 신제품들은 덴티스의 최신 임플란트 ‘SQ’와 결합해 최고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임상 예후가 기대되는 다양한 편의 제품들로, 임플란트 치료 시 스트레스를 유발했던 장애물을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덴티스는 SQ 시스템 전용으로 개발된 디지털 풀가이드 시스템 ‘SQ GUIDE’를 선보일 예정이며, 특히 SQ 임플란트의 경우 구치부 즉시식립 및 교체식립에 안성맞춤인 Wide 라인을 추가함으로써 임상 적응증을 더욱 확대했다.

 

또한 골흡수를 최소화하고 심미적이면서 기능적인 emergence profile을 제공하는 ‘S-Line Abutment’를 새롭게 선보이고, 디지털과 아날로그 임프레션 솔루션을 하나의 키트에 담아 제공하는 ‘Multi-Use Coping KIT’도 SIDEX를 통해 출시한다.

 

눈으로 보면서 간편하게 가이드 식립할 수 있는 아날로그 가이드 시스템인 ‘GUIDE WHEEL KIT’도 이번 SIDEX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복잡한 상악동 케이스를 위해 다양하게 라인업 된 통합 키트 솔루션인 ‘SAVE’는 폭경이 좁은 치조골 케이스에 안전하고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는 스페셜 키트로 업그레이드 돼 ‘SAVE RIDGE KIT’로 진화된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밖에 덴티스는 골이식재 브랜드 ‘Ovis’를 새롭게 개선, SIDEX에서 첫 선을 보인다. 치과 진료등의 대명사 브랜드인 ‘Luvis’는 최신 LED 무영등 ‘Luvis M/L400’으로 새롭게 공개된다.

 

치과 필수 기자재로 중무장

덴티스는 PB상품 단독 브랜드 ‘Dr′s Wisdom’도 공식 출시한다. 인상재, 글러브, 마스크, 소독제, 크리너 등 치과재료 및 소독감염관리용품 등 24가지의 다양한 상품들로 개원가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지속적으로 품목 확대를 준비 중인 ‘Dr′s Wisdom’은 이번 SIDEX에서 출시 기념 특가 및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덴티스 측은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할 만한 아이템 중 하나로 ‘DENTIS Dust Collector’를 꼽았다. DENTIS Dust Collector는 치과용 무선 집진기로, 지난 3월 독일 IDS를 통해 글로벌 치과시장에서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덴티스 측에 따르면 DENTIS Dust Collector는 이미 사전 예약만 300대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는 것.

 

관계자는 “이번 SIDEX를 통해 DENTIS Dust Collector를 국내에 본격 출시하게 됐다”며 “이를 기념해 파격적인 혜택으로 국내 고객들에게 더욱 큰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SIDEX 2019를 통해 신제품을 대거 출시하는 덴티스는 모든 솔루션을 개원가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패키지, 현장 프로모션, 특별 이벤트 등을 벌일 계획이며, 쿠폰북을 특별 제작해 제공할 계획이다. 덴티스 가이드맵을 따라 코너별로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가 준비돼 있어 어느 코너하나 놓칠 수 없도록 풍성한 이벤트로 덴티스만의 차별화를 확실히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덴티스 관계자는 “다양한 기존 제품들이 업그레이드돼 이번 SIDEX를 통해 ‘덴티스 임플란트 솔루션’의 면모와 현주소를 확실히 보여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치과신문 논단] 치과가 민간보험사의 대행업무를 해야 하나?
치과와 병의원에서 의무기록의 열람과 복사를 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나의 진료정보를 전달하는 경우가 타 진료에 참고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의학적인 이유가 될 것이고, 의료분쟁이 발생하거나 기타 법적인 이유로 인해 필요한 경우는 법률적인 이유가 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최근 의무기록사본 발부요구의 대다수는 민간보험사에 보험금 청구를 이유로 요청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의무기록은 의료법과 개인정보보호법에 근거한 민감한 정보에 해당된다. 따라서 의료인의 비밀누설금지 의무에 의해 환자의 진료내용은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고, 의료법과 형법에 의해서 중복 처벌을 받는 아주 중요한 의무다. 그러나 본인이나 법적요건을 갖춘 대리인이 진료기록을 열람하거나 사본을 발부받는 것을 거부하지 못하게 되어 있어, 본인의 진료내용을 알 수 있게 하는 권리도 존재한다. 그런데 환자의 진료기록 열람이나 사본발부는 환자의 진료내용을 본인이나 관련된 의료인이 파악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지금과 같이 민간보험회사에서 과도하게 그 정보를 수집할 수 있도록 해서는 안 된다. 민간보험회사에서는 자기들의 임의로 이러한 서류가 필수적이라고 하면서 서류가 미비되면 보험금 지급이 안 된다는





배너
신생아 두개골 골절 사건을 접하고
최근 경악할 만한 사건이 두 건 발생했다. 보름 전 광주에서 정부 지원 산후도우미가 신생아를 마구 흔들고, 때리고, 던진 사건에 경악했는데, 불과 한 달도 지나지 않아 부산 신생아 두개골 골절 사건이 보도됐다. CCTV에서 간호사가 신생아를 침대에 던지기도 하고 한쪽 다리만 잡고 옮기는 모습을 보고는 분노를 넘어 뭐라 말할 수 없는 슬픔을 느꼈다. 어쩌다 우리 사회가 이렇게까지 되었을까 하는 안타까운 슬픔이다. 이제부터 신생아를 병원에 맡겨야 하고 도우미에게 의뢰해야 하는 엄마들이 어떻게 마음 놓고 맡길 수 있을까. 의심의 눈총을 받아야 하는 선량한 간호사나 도우미들은 얼마나 많은 어려움을 극복해야 할까. 맡겨야 하는 이들도, 맡아야 하는 이들도 모두 안타까운 상황이 되어버린 현실이 참으로 슬프다. 물론 그들이 일부라고 판단하지만 아무리 소수라 하더라도 반인륜적인 행동이 발생한 사건은 변명할 여지가 없다. 사건 빈도나 건수가 아니고 인성과 윤리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다양한 원인의 개인적 분노를 가장 약한 자를 대상으로 화풀이한 것이기 때문에 용서가 되지 않는다. 화난 이유는 다양할 것이다. 직업적 불만족이나 갓난아기가 성가시거나 혹은 분노조절장애였을 수도 있
치과경영지원 10년차, 김부장이 전하는 치과생활 리얼 스토리 - 마지막회
가정이든 직장생활 속에서든 누구나 힘든 일은 있습니다. 특히나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인간관계나 업무에서 오는 스트레스로 하루에도 수십 번씩 일을 그만두고 싶은 생각이 들곤 합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법은 누구에게나 고민일 것입니다. 2014년에 방영되었던 직장인의 교과서 ‘미생’에 이런 대사가 있습니다. “사람이 전부입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할 건 사람이라고요. 일을 하는 사람, 일을 만들 줄 아는 사람.” ‘회사 간다’라는 건 내 ‘상사’를 만나러 가는 거죠. 상사가 곧 회사죠. 상사가 좋으면 회사가 천국. 상사가 좋지 않으면 회사가 지옥. 직장생활에서의 힘듦은 8할이 인간관계의 힘듦에서 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와는 좋아하는 찌개도, 좋아하는 음료도, 좋아하는 동물도, 좋아하는 최애(最愛)도 다른, 내가 아닌 다른 사람과 늘 즐겁게 지낼 수는 없겠죠. 직장생활의 인간관계는 학창시절 친구들과 경험했던 인간관계와는 굉장히 다른 새로운 분위기의 인간관계입니다. 이해관계로 얽힌 인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술 때문에 친해졌다면 술이 없으면 깨지는 인연, 돈 때문에 맺어졌다면 돈이 없으면 깨지는 인연. 이해관계로 맺어진 인연이라면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