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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 인테리어도 브랜드 시대] 오스템 인테리어 탐방-23 '다산리더스치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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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료의 전문성 살리고, 신뢰도 더욱 높이는 환자와 함께하는 치과로

오스템임플란트가 고객만족에 최우선한다는 모토로 시작한 ‘오스템인테리어’는 지난해 100호점을 돌파, 올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본지는 인테리어의 브랜드화를 선언한 오스템 인테리어의 결과물을 직접 찾아 소개한다. 이번 호는 그 스물 세 번째 시간으로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위치한 다산리더스치과 한정길 원장을 만나 오스템 인테리어에 대한 평가와 진료 컨셉 및 철학을 들어봤다.  [편집자 주]

 

 

‘치과의사’라는 소명으로 출발

남양주시 다신신도시에 개원한 한정길 원장. 다산리더스치과가 위치한 곳은 이제 막 모든 정비를 끝낸 신도시로 모든 것이 새로운 곳이다. 물론 처음으로 개원에 도전한 한정길 원장 역시 모든 것이 새롭다.

 

한 원장은 “치과의사를 주어진 소명으로 알고, 모든 환자를 정직하고 성실한 자세로 대하며, 최상의 진료서비스를 구현하는 치과가 되겠다는 다짐을 치과 홈페이지에 명시해 놓았다”며 “이는 처음 개원하는 지금의 초심을 잃지 않겠다는 스스로의 다짐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 원장은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경북대치의학전문대학원에 진학, 치전원 졸업 후 의과대학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수련 과정을 마쳤다. 치전원을 졸업하면, 특히 남자 치과의사의 경우 나이 등의 문제로 하루라도 빨리 개원을 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휩싸일 수 있다. 한 원장은 이 같은 부담을 떨치고 수련을 택했다. ‘내 치과를 찾는 환자들을 위해 보다 전문적인 진료서비스로 제공하겠다’는 마음이 더 컸기 때문이라는 것은 굳이 표현하지 않아도 미뤄 짐작할 수 있다.

 

한 원장은 “구강악안면외과를 전공해 보다 전문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었다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학병원 특히 의과대학병원에서 수련을 받은 것은 예측할 수 없는 온갖 변수를 경험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는 것을 지금에야 깨달았다”고 말했다.

 

응급환자를 비롯한 다양한 환자를 접했던 경험이 개원의로서 진료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는 것.

 

환자와의 약속, 스스로의 다짐

한 원장은 ‘대학병원급 전문성을 갖춘 치과’, ‘과잉진료 없는 치과’, ‘환자와 함께하는 치과’ 이상 세 가지 다짐을 강조했다.

 

그는 “개원 준비과정이 너무 힘들었던 것도 큰 영향을 미쳤지만, 지금 개원하고 있는 이 곳에서 끝까지 치과의사로서 삶을 살아가겠다는 게 현재의 목표다”라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전적으로 환자로부터 신뢰를 얻어야 하는 게 제일 중요하다. 이 세 가지 다짐은 환자와의 신뢰를 쌓기 위해, 그리고 나 스스로에 대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치과 대문에 걸어 놓았다”고 말했다.

 

 

환자의 심리까지 배려

다산리더스치과는 ‘Warm Nature’로 따뜻한 감성이 특징인 포근한 아이보리 톤과 우드 마감재, 간결한 직선 디자인을 통해 보다 심플하면서도 포근한 느낌의 공간으로 디자인됐다. 공간의 편안함은 바로 치과의 신뢰와 직결되기 때문이다.

 

이는 환자의 심리까지 배려한 편안한 진료공간을 연출하기 위함이다. 환자에게 치과 공간은 공포감을 주기 마련이다. 따뜻한 컬러 활용과 은은하고 편안한 조명계획을 통해 환자들의 공포감과 불안함은 이내 안정감으로 변화된다.

 

대기실은 내츄럴한 소재를 되도록 많이 활용해 환자들에게 거부감 없는 실내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했고, 진료실 및 수술실에는 밝고 화사한 화이트 계열을 사용해 클린하고 위생적인 진료실 환경을 유지하도록 했다.

 

한정길 원장은 “오스템임플란트라는 브랜드 신뢰도는 선택의 최우선 조건이었다”며 “브랜드 신뢰도 만큼이나 그 결과물도 매우 만족스럽고, 특히 사후 관리에 믿음 또한 오스템인테리어를 선택하는 기준이 됐다. 치과의사로서 삶을 지속할 공간이라는 생각에 신중에 신중을 가한 선택이 좋은 결과로 돌아왔다”고 말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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